심평원 고객센터, 7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등록일 2019년 01월 07일 토요일
수정일 2017년 05월 20일 토요일
▲심평원 고객센터, 7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출처=픽사베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평가조사에서 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금융, 통신, 공공기관 등 41개 산업 247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콜센터당 100회씩 직접 전화를 걸어 연결된 상담사의 응대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수준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41개 산업의 247개 기업 및 기관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화모니터링 방식을 이용하여 해당기관에 대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을 조사한 후 평균 90점이 넘으면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그간 신속한 전화 상담을 위해 노후화된 고객상담 시스템을 교체하고 '장애 발생 시 대처요령'을 마련하는 등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세부평가 항목 중 통화연결성,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 안내 등 5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고객센터는 최일선 현장에서 매일 국민의 고충과 애환을 듣는 공단의 '귀'와, 공단의 정책을 국민에게 직접 전달하는 '입'으로서 그 역할과 책임이 매우 중요하며, 국민이 더욱 만족하고 신뢰하는 고객센터가 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정화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