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추출물로 키 성장, 뼈 건강 한번에 잡을 수 있다
등록일 2017년 05월 31일 수요일
수정일 2017년 05월 31일 수요일
▲황기추출물 키 성장 도움(출처=셔터스톡)

지난 30일(현지시간) 국제학술지 EBCAM를 통해 바이오벤처 뉴메드는 황기추출물등복합물(HT042)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의 내용은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이 성장기 흰쥐의 골 길이성장, 골밀도 및 골미세구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다.

연구진은 컴퓨터 단층촬영을 활용하여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 원료인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의 뼈 길이 성장 효과와 골밀도와 골미세구조 변화를 관찰했다. 컴퓨터 단층촬영은 엑스선으로 뼈의 3D 구조를 전체 스캔해 분석하는 기법으로 뼈의 외견적인 성장과 뼛속 건강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살아있는 쥐에서 뼈 길이를 매주 측정한 결과 황기추출물군이 대조군 대비 뼈의 길이가 2주간 11.9% 추가 성장했으며, 뼈 내부를 구성하는 골밀도가 13.6% 더 높아졌다. 이와 같은 결과는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이 성장기 어린이의 키를 자라게 할 뿐 아니라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은 2014년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다.

뉴메드 관계자는 "성장기는 어린이의 몸이 어른처럼 변화하면서 뼈가 길어지고 튼튼해지는 등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며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은 키 성장과 뼈 건강을 한번에 잡을 수 있어 어린이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정화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