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의약품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로 인해 임상 시험은 점점 더 일상화되고 있다.

임상시험은 참가자의 건강과 안전 및 개인 정보를 보호가 전제돼 있기에 엄격한 윤리적, 과학적 표준 내에서 주로 수행된다. 모든 임상시험이 여러 기관에서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 회사는 안전성을 확보하려 많은 기관의 확인을 거친다.

참가자는 연령, 건강, 음주나 흡연습관과 같은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일부 시험은 암, 천식, 당뇨병 등과 같은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요구할 수 있다. 임상시험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면 다음의 사항들을 점검해보면 좋다.

▶임상시험 자격 확인을 위해 신체검사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임상시험은 몇 주간 계속될 수 있으므로 참여하기 전에 기간에 대해 문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상시험에 쓰이는 의약품이 위험할수록 더 많은 현금 보상을 받는 것은 아니다.

▶검사의 일부는 주사를 포함 할 수도 있다.

▶약을 복용하지 않고 참여할 수도 있다.

■ 임상 시험에 참여 시 얻는 잠재적 장점

▶아직 이용할 수 없는 치료법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될 수도 있다.

▶미래에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연구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게 된다. 당신이 참여하는 연구는 긍정적인 결과를 제공하고 생명을 구할 수도 있다.

▶검사 중이나 후에 제공는 무료 후속 치료 혜택. 유능한 의사로부터 정기적으로 무료 진료를 받을 것이다.

■ 임상시험의 잠재적 위험성

▶치료의 선택권이 없다. 일부 임상시험은 참가자를 무작위로 선택해 치료한다. 때로는 플라시보약을 할당받을 수도 있다. 무작위 배정의 경우, 환자와 의사는 당신이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알 수 없을 수도 있다.

▶일부 비용을 충당해야 하는 경우 보험 회사에서 보험금을 돌려받을 수 없다. 그러한 경우 임상 시험 조정자와 보험 회사와 상담하여 임상 시험 동의서에 서명하기 전에 보상해야하는 비용을 문의해야 한다.

▶시범 치료가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 질는 환자의 경우, 치료 성공에 대한 자신의 기대를 현실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

▶새로운 치료법은 예기치 않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임상 시험 초기 단계의 부작용이 기존 치료법보다 더 심각한 경우가 있다.

▶일상적인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의사가 참가자를 면밀히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병원을 자주 방문해야 한다. 또한 일반적인 치료를 받는 것보다 더 자주 검사를 받아야 하므로 통원에 많은 시간이 소비될 수 있다.

임상 시험에 참여하는 것은 개인적인 결정이다. 시험에 참여하기 전 의사와 상의해 가능한 이익과 위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