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락수는 자사의 홈페이지에 처음 가입한 회원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추출분말 무료샘플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베타글루칸 고농도 함유 추출기술 특허 등록에 이어 베툴린산 고농도 함유 추출기술 특허 등록을 기념한 것이다.

베툴린&베툴린산은 자작나무에 소량으로 존재하는 물질이며 암세포의 자가사멸(Apoptosis), 항암효가 있다고 알려지게 됐다. 또한 진정작용, 노화억제에 도움을 주어 현재 일부 의약품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다.

상락수 홈페이지에서 무료샘플 신청 후 고객들에게 증정되는 추출분말은 동결진공건조 과정으로 생산된 루치 로얄 FD, 분무건조방식으로 건조한 루치 스페셜 SD 추출분말이며, 각각 2g씩 증정한다.

추출분말과 함께 의료전문방송인 메디TV와 함께 상락수가 러시아에서 공동 제작한 차가버섯 다큐멘터리 영상CD, 차가버섯 정보 자료를 증정해 소비자들이 상락수 제품과 함께 차가버섯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고 상락수 측은 설명했다.

상락수는 차가버섯 추출분말 전문업체 중에서 러시아에서 제조된 농축액을 국내로 동결 배송해 국내 건조설비가 갖춰진 공장에서 추출분말을 생산하고 있다. 이렇게 생산된 추출분말 러시아산 완제품보다 베타글루칸, 베툴린산 등의 유효성분함량이 더 높다고 상락수 측은 설명했다.

상락수는 자사 홈페이지에 농축액 제조와 건조과정을 모두 러시아에서 만든 완제품과 러시아에서 만든 농축액을 한국에서 동결진공건조 방식으로 생산한 제품 성분함량을 비교표를 공개했다.

상락수 관계자는 "원가 부담이 높으면서도 국내에서 추출분말 생산하는 이유는 러시아의 농축액 추출기술은 가장 뛰어나지만 동결건조 등 건조설비 기술력 러시아보다 국내기술이 더 높아 유효성분을 높이고 수분함량을 더욱 낮출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상락수는 차가버섯 유효성분인 리그닌, 이노토디올을 고농도로 함유해 추출하는 기술 개발해 현재 특허 출원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