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화되면서 성형 중 특히 눈성형, 그 중에서도 특히 쌍꺼풀 수술의 경우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가 됐을 정도이다. 호감 있는 인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밝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외모를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인식이 변화된 이유이기도 하다.

쌍꺼풀 수술이 대중적인 성형수술이 된 동시에 무작정 눈의 이미지를 개선시키기 위해 눈성형을 받았다간 쌍꺼풀라인이 풀려버리거나 모양이 맘에 들지 않는 등 잘못된 수술로 인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와 눈성형의 재수술 빈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눈의 경우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있어 큰 영향을 주는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올라간 눈매, 졸려보이거나 사나운 인상의 눈매, 지나치게 작은 눈 등 눈성형을 결정하였다면 자신의 눈매모양과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눈 수술로 유명한 곳들을 찾아 적합한 수술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쌍꺼풀라인이 자신과 어울리지 않거나 비대칭인 경우, 소시지 눈의 형태가 된 경우, 풀린 경우라면 성형외과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

대전 이형주성형외과 이형주 원장은 "다양한 이유에서든지 재수술을 결정할 수 있지만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 후 최소 6개월이 지나 눈의 조직이 안정된 이 후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나 상황에 따라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며 "더욱이 재수술이니 만큼 1차 눈성형의 실패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재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현명하며 수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스스로 수술법을 이해할 만큼의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초기의 눈성형도 중요하지만 재수술의 경우 처음 수술보다 어렵고 위험성이 많은 만큼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질 수 있는 병원선택도 중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