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커피, 창업비용 부담 던 소자본 카페창업 프로모션 진행
등록일 2019년 01월 07일 목요일
수정일 2017년 04월 13일 목요일


소자본, 소규모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창업에 대한 경험도 없고 정보도 부족하며 사업자금도 넉넉한 편이 아닌 이들에게 소형평수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초기 투자비용을 최대한 줄여 리스크를 낮추는 동시에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인건비나 점포임대 등의 고정비용을 줄이는 만큼 자신의 실제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소점포 창업은 장점이 크다.

그중에서도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는 소자본 소점포창업 아이템은 커피창업이다. 소규모 카페창업 형태의 하겐커피는 여성들이 창업하기에 좋은 커피 프랜차이즈 중 하나다.

우선 대로변 상권이 아닌 동네 상권에 주로 위치하다 보니 출퇴근 시 이용이 편하고 매장 임대료가 저렴하다. 이는 고정비 지출 부담을 줄여주고 창업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그리고 동네 상권에 위치한 매장 대부분은 8-15평 남짓의 소형, 소규모 매장이기 때문에 혼자서도 얼마든지 운영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하겐커피는 창업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소자본 카페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소자본 카페창업 희망자들이 가장 크게 느끼는 장점은 당연 창업비용이다.

프랜차이즈 하겐커피의 가장 큰 창업메리트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창업비용 26㎡(구 8평)규모의 커피 창업을 할 경우 3500만원의 총 비용이 소요된다. 물론 여기에 점포 구입비용을 제외한 내외장 인테리어, 간판, 어닝 및 커피머신과 집기류 등 지출경비가 포함된 가격이며, 현재 다이어트 창업비용라는 프로모션을 통해 커피숍창업 진행 중에 있다.


하겐커피 홍승욱 대표는 "다년간 기존 생계형 창업자들의 실패요인을 분석해 본 결과 과도한 투자비용 발생에 따른 원가부담이 가장 컸다"면서 "실질적이고 합리적인 창업 경영을 위해 창업비용과 유통비용 등에 있어 모든 불필요한 거품을 제거했으며 추가적으로 로열티, 보증금 등의 초기 투자 비용을 없앤 것도 주목 할 만하다"고 전했다.


이어 "본사에서도 내, 외적인 커피 전문점 가맹 모델을 향상시키고, 지원시스템도 적극적으로 최적화 시켰으며, 타 업체의 업종전환, 브랜드 변경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업체는 매주 사업설명회를 도곡동 본점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참석이 어려운 지방에 거주하는 가정주부, 직장인등을 위해 찾아가는 출장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인터넷뉴스팀 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