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은 본사의 검증된 성공노하우를 가지고 비교적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수많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려면 그만큼 특별한 요소가 있어야 한다.

특히 피자 프랜차이즈 같이 경쟁업체들이 포화상태인 요식업의 경우, 피자의 맛이나 운영 방식이 눈에 띄게 차별화되지 않으면 창업에 성공하기 힘들다. 따라서 피자 창업은 맛이 확실하고 매장 시스템이 제대로 갖추어진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1994년 경기도 부천에 1호점을 오픈, 22년 째 운영중인 고스트피자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구조를 확보해가는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국내 토종 피자 전문 브랜드다.

고스트피자가 22년 간 운영해올 수 있었던 성공 요인은 피자 본연의 맛이다. 고스트피자에서는 이태리 정통 방식을 살리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피자를 제공하기 위해 천연 효모를 이용한 피자 도우를 개발했다.

천연효모는 빵 적성에 맞는 발효력이 있을 뿐 아니라 빵의 노화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빵의 크러스트(껍질)는 바삭하고 구수하면서 크럼(속)은 쫄깃하고 촉촉해 신선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이처럼 고스트피자에서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천연효모빵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프리미엄급 피자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신메뉴 '수제불고기피자'는 전 매장의 매출을 30% 이상 높였을 만큼 효자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고스트피자에서는 차별화된 피자 맛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스트피자의 예비 가맹점주들은 오픈부터 점포운영, 관리까지 단계별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본사의 지원을 받는다. 오픈 이후에도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방문해 사후관리를 해 주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들도 안심하고 운영할 수 있다.

고스트피자 관계자는 "오랜 기간의 운영으로 성공 노하우를 축적했고, 끊임없는 시행착오를 거치며 고스트피자만의 차별화된 맛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며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메뉴를 개발함과 동시에, 가맹점들을 위한 교육 및 지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성공적인 소자본창업을 도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