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확도 기반 충전 상태 파라미터 측정

리니어가 3.6V ~ 60V의 배터리 스택을 바로 측정할 수 있는 멀티셀 배터리 모니터(모델명: LTC2944)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디바이스는 멀티셀 전압과의 연결을 위한 공급 및 측정 핀에서 어떠한 레벨 시프팅 회로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총 전류 소비량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측정 정확도 또한 보장된다. 

진정한 고전압 배터리 모니터인 LTC2944는 배터리 충전 상태(SoC, state of charge)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중요한 파라미터들인 충전, 전압, 전류 및 온도를 1%의 정확도로 측정할 수 있다.
LTC2944는 전기 자동차, 전기자전거/오토바이/스쿠터, 휠체어, 골프 카트 및 배터리 백업 시스템과 같은 멀티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배터리 전류 측정은 배터리 V+ 전압에 위치한 외부 감지 저항에 걸쳐 전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양방향 아날로그 인테그레이터는 전류의 방향에 상관없이 동작하며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프리스케일러(prescaler)는 넓은 범위의 배터리 커패시티를 지원한다.
충전, 전압, 전류 및 온도 정보는 I²C/SMBus 호환 2와이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스트 시스템으로 보내지며, 배터리 모니터를 구성하는데도 사용된다. 호스트는 모든 측정 파라미터에 대해 최고/최저 임계값을 설정할 수 있으며, 만약 임계값에 걸릴 경우 SMBus 경고 프로토콜을 사용하거나 또는 레지스터 플래그를 설정해서 경고 신호를 발생할 수 있다.
LTC2944는 상업 및 산업용 버전 모두 제공되며 소형 RoHS 호환, 8핀 3mm x 3mm DFN 패키지로 공급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