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용 1백만개, STM8 제품군용 10만개의 개발 키트 공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인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는 "손쉬운 액세스는 저비용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하는 저렴한 보드 및 설계 툴과 더불어 ST 마이크로컨트롤러 전략의 핵심"이라며 "ST는 현재 700개 이상의 STM32와 견고한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하는 129개의 STM8 디바이스를 갖추고 있다. 모두 처리 성능 대비 전력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온칩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설계 간소화를 돕는다"고 말했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전략은 독립 제조업체와 개발자, 소규모 디자인 하우스에서 대형 OEM 업체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격대로 개발 키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몇 달러에 불과한 STM32 누클레오(STM32 Nucleo) 개발 보드는 하드웨어 설계자들이 32비트 STM32 제품군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며 플러그인 카드를 추가해 필요에 따라 부가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STM32 누클레오 확장 보드는 모션 감지, 마이크,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BLE)를 비롯한 다양한 무선 연결, NFC(Near-Field Communication), 디지털 오디오 및 모터 제어 보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아두이노(Arduino)와 같은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확장 카드도 사용할 수도 있다. STM32 누클레오와 확장 보드를 하나의 패키지로 합친 STM32 누클레오 팩으로 완벽한 시스템 솔루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터 제어 STM32 누클레오 팩의 경우 소형 저전압 BLDC 모터, 전력 구동 확장 카드, STM32 누클레오-F3 보드를 갖추고 있어 누구나 쉽게 모터 제어 솔루션을 시도하고, 연습해보고 시제품을 제작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