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의 ID 인증(ID Verification) 솔루션이 ACT 캐나다 IVIE 어워드 프라이버시 중심 디자인(Privacy by Design) 부문을 수상했다.

젬알토 관계자는 서비스 채널(온라인, 대면, ATM, 모바일 앱) 전반에 걸쳐 면허증, 여권 등 신원문서를 원활하고 일관성을 갖춘 통합된 방식의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관들이 자금세탁 방지(AML), 고객 확인(KYC) 제도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젬알토의 기술은 ID 진본 인증, 위조방지 표시와 더불어 상호작용시점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신뢰성을 공급한다.
 
대면 서비스의 경우 담당 직원은 고객이 은행이나 휴대폰 계정을 만들 시에 태블릿으로 고객 ID를 스캔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은 180개국의 문서 탬플릿 데이터베이스와 대조해 시각적 무결성, 데이터 일관성, 각종 ID 보안 기능들을 판별하게 된다.
 
셀프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직접 면허증이나 ID를 스캔한 다음 휴대폰으로 자신의 사진을 찍으면 된다. 그후 시스템이 안면인식을 통해 촬영된 사진과 카드상의 사진을 대조한 뒤 일치할 경우 계정 신청 문서에 이름, 주소 등 각종 사항을 자동으로 입력한다.
 
젬알토는 이번 시상식에서 캐나다 온타리오주 정보 및 프라이버시 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앤 카부키안(Ann Cavoukian) 라이어슨대 프라이버시, 빅데이터 연구소 소장으로부터 상을 수여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