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핏 링, 생체신호 측정해 신체활력도·수면패턴 정보 제공

옴니씨앤에스가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 기능을 탑재한 반지타입의 헬스케어 디바이스 '옴니핏 링'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옴니핏 링은 손가락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는 반지타입으로 생체신호인 맥파를 측정해 1분만에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 정보를 제공하며 반지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패턴도 분석할 수 있다.
 
측정된 결과는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지표로 확인이 가능하다.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건강 상태는 급성 및 만성 스트레스 정도, 자율신경 나이 및 활성 정도, 심장건강, 누적 피로도, 신체활력도 등으로 나타나며 수면패턴 모니터링을 통해서는 수면 효율 지수, 수면 시간, 깊거나 얕은 수면 정도, 깨거나 뒷척임 횟수, 심박수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자체 훈련과 치유 콘텐츠도 제공한다. 들숨과 날숨의 규칙적인 호흡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호흡훈련법을 제공하고 옴니핏 링 착용 후 호흡훈련 시 실시간으로 자율신경 균형의 변화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제품은 지난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공개되며 정신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로 주목을 받았다.
 
옴니씨앤에스 관계자는 "옴니핏 링은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서는 생소한 반지타입으로, 맥파의 측정을 통한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과 수면 상태 분석 및 관리까지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웰니스 시대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