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 감소시키는 친환경 마스크가 나왔다. 

코로나19 팬데믹과의 싸움에서 국제 직물 산업을 주도하는 HeiQ가 최근 HeiQ Viroblock NPJ03을 출시했다. HeiQ Viroblock NPJ03은 다른 외막형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외에도 코로나19를 야기하는 바이러스인 사람 코로나바이러스 SARS-CoV-2를 99.99%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항바이러스성 및 항균성 직물 처리 기술이다.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직물 표면에서 며칠간 전염성을 유지한다.  코로나바이러스 SARS-CoV는 실온에서 수술 가운에 붙어 최대 이틀간 생존한다. 직물용 항바이러스성 처리제는 더 위생적이고 안전한 직물 제품에 일조하며, 감염과 전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세계 직물 산업이 항바이러스성 마스크, 의류 및 가정용 섬유를 출시하고자 빠르게 항바이러스성 직물 처리제를 채택하고 있는 가운데, 독성, 안전성, 항균제 내성 및 폐수 처리 같은 여러 가지 기술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HeiQ Viroblock NPJ03은 재생 은 활성 성분과 지방 리포솜 소낭 성분이 소량 포함된 기술이다. HeiQ Viroblock NPJ03은 EU REACH와 US FIFRA를 준수하며, OEKOTEX(R) 인증을 받았다. 또한 ZDHC와 bluesign(R)에도 대응한다. 처리된 직물 제품은 EU BPR과 US EPA를 준수한다. 항균성 및 항바이러스성 표면을 특징으로 하는 HeiQ Viroblock 호흡기 마스크는 Swissmedic에 의료기기로 등록됐고, 미국 FDA승인을 받았다.

HeiQ Group 공동설립자 겸 CEO Carlo Centonze는 "HeiQ Viroblock NPJ03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차단을 높이고자 안면 마스크에 사용하도록 설계됐다"라며 "따라서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지속가능한 성분만을 선별했다. 그뿐만 아니라 HeiQ Viroblock NPJ03이 친환경적인 재생 제품 기준을 통과하고, INCI가 승인한 화장품 성분으로만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Beta Analytics Testing Laboratory는 "HeiQ Viroblock NPJ03에 친환경적인 탄소 72%가 포함됐다"고 인증했다. 시험 결과는 ISO/IEC 17025:2005 시험 승인 PJLA #59423 기준에 따라 승인을 받았다. 현재 HeiQ Viroblock NPJ03은 USDA bio-preferred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표면 화학 연구개발 업체 Specialities S.R.L(이탈리아) 또한 HeiQ Viroblock NPJ03에 포함된 모든 성분이 INCI에서 선택됐음을 인정했다.

HeiQ Group 공동설립자 겸 최고과학책임자(Chief Science Officer) Dr. Murray Height는 "자사는 세계에 긍정적인 혜택을 부여하는 혁신을 추구한다"라며 "HeiQ Viroblock 기술처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성분으로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 자사의 사명에서 핵심적인 사항"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