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수많은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각종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각종 질환과 성인병 등에 시달리는데 그리고 만약 혈관이 막히게 되서 혈관질환에 걸리게 된다면 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특히나 혈관질환같은 경우 심장병이나 심근경색 등이 포함돼 있어서 준비하지 못한채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이래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평소에 신경 써 생활화 해야한다.

또 뇌혈관을 막는 고지혈증이나 뇌경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약은 물론 피칸 등의 견과류 등 우리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이나동맥경화를 신경써서 뇌혈관, 각종혈관 질환 예방을 잘 해야한다.

이에 그렇다면 뇌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자.많은이들의 두려움의 대상인 치매는 많은 원인으로 인해서 뇌손상에 의해 기억력을 위시한 여러 인지기능의 장애가 생겨 그동안 지내왔던 삶의 행동들을 계속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즉 치매는 쭉 정상으로 컸던 뇌가 외상, 질병 등 여러가지 후천적 요인 때문에 파괴 또는 손상 등의 이유로 인해서 언어, 지능, 학습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상태를 일컫는다.치매에 걸렸다면 증세가 개인마다 다 다르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기억을 잘 못한다는 것이다.

흔히 기억장애와 건망증을 착각하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건망증은 치매환자가 앓고 있는 것이 아니라 전혀 기억 자체를 하지 못하는 기억장애의 증상이 나타난다.

또는 상격이 갑자기 변하는 양상을 보이는데 우울증, 감정기복, 폭력성 등이 심각해지기도 한다.

그리고 치매가 걸린 초기증상에서는 사물의 이름, 사람의 이름, 단어 등이 기억을 못 해 말할 때 끊기는 현상을 볼 수 있다.

또 길을 잘 잃어버린다던지 똑같은 말을 반복한다.치매를 고치는 방법은 현재까지는 완전한 것은 없지만 식습관을 들일 때 뇌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 애초에 고혈압이나 당뇨 등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다.

뇌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뇌 모양과 비슷한 호두, 또한 복분자, 올리브, 블루베리, 달걀, 닭고기, 수박, 김, 우유, 렌틸콩, 토마토, 퀴노아 등이 있다.

또한 귀리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몸 속에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주고 그리고 메밀은 뇌혈관이 늙는 것을 막는다.

그리고 새우나 오징어, 낙지 등에는 타우린이 가득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이어 또 뇌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것은 머리에 좋다는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 외에 강황이 존재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