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챌린지’ 뜨거운 열기...의협, 의료진 위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감사
등록일 2020년 04월 28일 화요일
수정일 2020년 04월 28일 화요일

코로나19에 맞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열기가 고조 되고 있다.  이에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사회 각계 국민들이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고 계신 것에 의료계를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3개월이 넘도록 밤낮 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의 사기를 진작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캠페인이다. 

캠페인 시작 일주일만인 24일 현재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3500여 건에 달하자 최 회장은 “의료계가 지금까지 이런 응원과 격려를 받아본 적이 없었다”면서, “코로나19를 막기 위해 의료진들이 지난 3개월 몹시 지치고 힘들게 버텨왔지만,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이어지는 각계각층 국민의 온정과 응원 덕으로 다시금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 회장은 또 “최근 확진자수가 많이 줄어드는 추세지만 아직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코로나19가 빠른 시일내 완전 종식되기는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러나 의료진과 국민이 한 마음이 되어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상에서 잘 실천하는 등 지혜롭게 대처해나간다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고 말하고, “의료진에게 보여주신 응원만큼 저희 의료진도 국민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가운데)이 27일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기 전 청와대 참모들과 함께 코로나19 환자 진료에 나선 의료인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편 ‘덕분에 캠페인’에는 일반 국민들은 물론 배우 박해진 정보석, 가수 김종서 보아 에이핑크 등 연예인과 각 지자체와 관련단체장 등의 참여가 이어지면서 높은 관심 속에 전개되고 있다. 

캠페인의 이미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해 만들어졌으며, 국민 누구나 SNS상에 해당 동작을 활용한 사진 등을 게시하는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치선기자   ccs@transfinite.co.kr
키워드
덕분에 캠페인
최대집 회장
대한의사협회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