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사람들은 키높이깔창이나 하이힐을 신어본적이 있을 텐데 허나 너무 높고 불편한 키높이 깔창 혹은 하이힐 등에 익숙해지면 발바닥 통증이 생길 수 있다. 발바닥 통증을 유발하는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에 있는 근육 막에 생긴 염증을 말한다. 이 족저근막에 키높이깔창이나 하이힐 처럼 반복적으로 무리를 주면 상처가 나고 염증이 발생한 것을 일컫는다. 그리고 족저근막염은 남성보다 여자 족저근막염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나는데 이런 족저근막염의 정도가 나빠지게 되면 보행에 장애가 올 수 있으니 원인을 잘 알고 병원을 찾아야 한다. 족저근막염은 무슨 증상이 있으며, 치료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걸을 때 마다 아려오는 발바닥 통증, 족저근막염 이유는 과연?

족저근막염에 걸리는 이유는 많은 요소들이 있는데 먼저 족저근막 부근에 충격이 심하게 가해진 경우 발생한다. 가장 큰 원인이 하이힐을 너무 자주 신거나 과체중일 때 발바닥이 무리가 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선척적인 이유 때문에 족저근막염에 시달리기도 한다. 아니면 평소 걷기나 운동을 익숙하지 않을 때, 갑자기 족저근막이 늘어나면서 손상이 간 경우, 종아리 근육이 줄어드는 경우 등의 많은 이유가 있다.

▲(출처=크라우드픽)

족저근막염의 치료

족저근막염을 고치려면 아예 족저근막염 전용 신발을 신거나 신발 안에 족저근막염 전용 깔창을 이용해도 되고 하이힐이나 깔창은 되도록 피하도록 하자. 또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한방으로 치료 가능한데 부항, 뜸, 침, 한약 등의 치료법이 있다. 허나 여러가직 치료 방법을 써도 또 다시 재발하면 소용이 없으므로 종아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자주 마사지하고 스트레칭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