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자신감 '하이힐', 하지정맥류 유발…심하면 혈관 돌출 일어나
등록일 2020년 03월 31일 화요일
수정일 2020년 03월 31일 화요일
▲(출처=픽사베이)

 

하지정맥류는 말 그대로 하지에 나타나는 정맥류를 뜻한다. 하지정맥류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견되는 증상이다. 그런 원인은 하지정맥류를 발병하는 원인 중 하나가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등의 자세를 유지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때 치료하지 않으면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발견됐을 때 최대한 빠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하지정맥류 또한 시간이 갈수록 악화되기 때문에 저리거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정맥류는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예방 가능하다.

첫 번째로, 전과는 다르게 다리가 피곤하다는 느낌을 더 쉽게 느낄 수 있다. 다리 부종이 쉽게 생기고 쥐가 자주 날 수 있다.

다리의 부기로 인해 자주 다리가 무겁다고 생각하고 높은 위치에 올려 놓고 있으면 다소 편안할 수 있다. 증상을 방치에 악화되면 다리에 굽은 형태의 혈관이 나타날 수 있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의 혈관이 돌출될 수 있다.

이런 증상들이 방치되면 염증, 착색, 궤양 등의 더 심한 증상으로 발전될 수 있다.

하지정맥류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활습관 개선이다. 일상생활에 꽉 끼는 바지나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장시간 앉거나 서서 일한다면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야 한다. 짠 음식을 자주 먹고 비만이라면 하지정맥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개선하는 것이 좋다. 다리가 무겁고 피로함을 느낀다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김지은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