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부부의 연을 맺어 아이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면 수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지만 배가 나오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가족이나 다른 사람과 자기 자신도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남녀가 보통 성관계를 하고 나면무월경 증상이 나타나거나 가슴에 통증이 생기고 부풀어 오르는 증상 등 많은 증상이 존재하지만 여자들이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같은 것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월경일이 규칙적이지 않다면자신이 임신했는지도 모르고 넘어 갈 위험이 크다.

이렇듯 본인에게 여러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지만 태아가 아직 불완전한 임신초기 시기에는 태아가 아직 완전하지 못해서 주의해야 한다.

다양한 임신초기증상과 더불어 배란일, 또한 임신테스트기 이용법을 깨닫고 임신기간을 잘 넘겨서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해야 한다.많은 임신초기 증상이 느껴지는 시기는산모에 따라 다양하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증세는 매달 나오던 생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것인데 임신초기에 몸살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만약 자신이 임신한줄 모른다면 그저 이런 증세들이 생리증후군이라고 넘겨짚을 위험이 크다.

이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거나 미열이 있을 수 있고 유방에 통증이 있다.

때문에 이와 같은 몸살증상이 나타난다 해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생각해봐야 한다.

임신초기 조심해야 할 것은 뱃 속 태아에게 치명적인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약을 섭취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임신초기 증상에는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입덧이나 방광염 등을 느껴볼 수 있다.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 자신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한 성관계 시기를 떠올려야 한다.

성관계를 가질 때 여성이 배란일일 때 성관계를 하면 임신 하기가 쉬운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를 말한다.

그래서 만약 그날 성관계가 있었다면 콘돔 등 피임을 하지 않았다면 임신이 될 가능성이 배로 높아지는 것이다.하지만 배란일이 아닌 날에도 임신가능성이 있으니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면 대표적인 피임방법인 콘돔과 피임으로임신을 원하지 않으면 이를 피해야 한다.

또한 배란일 계산법은 보통 다음 생리 예정일로부터 이주일 전이다.본인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혀 호르몬농도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성관계 2주 후가 가장 정확하다.

임테기 사용법은 먼저 뚜껑을 열고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힌다.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줄이 나온다면 임신이 됐다고 볼 수 있다.

대조선(C)에만 선이 나타나면 비임신이고, 검사선(T)에만 선이 나타난다면 무효이므로 테스트를 다시 해보자.

가장 확실한 방법은병원에서 혈액검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