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 사람들은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돼 있는데 이중에서 혈관이 만약 건강치 못하면 심한 질환에 시달릴 수 있다. 또한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급사의 위험이 있는 심근경색이 생길 수 있어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려면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생활화 해야한다. 이어 뇌의 혈관이 막히는 증상을 보이는 고지혈증이나 뇌경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의료인에게 처방받은 약품 또는 파칸 같은 견과류 등 뇌혈관에 효과를 주는 식품이나혈관질환 중 하나인 동맥경화도 잘 관리함으로써 각종 질병을 막아야 한다. 이렇게 우리 뇌가 혈관이 원할하지 못할 시 또한 갑작스러운 심근경색을 포함해 기억을 잃은 치매 위험도 커서 뇌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이에따라 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무시무시한 치매, 어떤 것?

많은이들의 두려움의 대상인 치매는 많은 원인으로 인해서 뇌가 손상되서 기억하는 능력이 줄어든 인지기능에 문제가 생겨 과거 본인이 살았던 것 처럼 평상시 행동을 하기 어려운 상태를 일컫는다. 즉 치매는 그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뇌 활동이 후천적인 다양한 상황 등에 의해 손상, 또는 파괴로 인해 학습, 지능,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도 약화된 상태를 일컫는다.

뇌에좋은 음식으로 치매예방하자

치매의 치료는 현재의학으로 아직 부족하지만 평소에 뇌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 애초에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뇌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뇌 모양과 비슷한 호두, 그리고 블루베리, 복분자, 올리브, 수박, 달걀, 닭고기, 김, 우유, 퀴노아, 토마토, 렌틸콩 등이 있다. 이외에도 귀리가 있는데 귀리의 루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가 체내 잘 흡수 하도록 도와주고 메밀은 뇌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 또한 새우나 낙지, 오징어 등에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다. 또한 대표적인 뇌에 좋은 음식으로 강황과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들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