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백종원 만능양파' 유행으로 인해 양파볶음 레시피가 인기다. 양파를 재배하는 사람을 위해 만든 백종원표 양파볶음은 한 번 만들어두면 비빔국수부터 시작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한편 '만능양파'의 양파는 밥반찬 1순위 익숙한 야채고 '해독 음식 1순위'로 화제가 될 정도로 건강한 식재료다. 저녁메뉴추천 재료 '백종원 만능양파' 황금레시피와 양파의 효능을 소개한다.

양파 볶는 노하우- 백종원 만능양파 만드는 법

백종원 만능양파 재료는 양파, 식용유를 사야 한다. 양파를 손질해서 채썰기로 썰고 팬에 넣는다. 양파를 넣고나면 식용유를 두른다. 양파볶음을 할 때 포도씨유와 식용유, 카놀라유까지 사용할 수 있고 올리브유와 버터는 쓸 수 없다. 해당 재료는 양식용 재료기 때문에 쓸 수 있는 범위가 좁다. 또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서 볶으면 맛이 떨어진다. 기름이 부족하면 더 넣고 볶아야 한다.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강불에서 뒤적이고 나서, 물기가 빠지면 불을 줄이고 볶아주면 된다. 타지 않게 잘 뒤적여주고 노란 색을 띄면 된다. 완성된 만능양파는 냉동보관을 할 수도 있고 요리에 넣어서 사용 가능하다.

양파가 '이 병' 유발한다?

약한 위장을 가졌을때 양파를 섭취하면 속쓰림이 발생한다. 이에 양파를 먹을 경우 무언가 먹고 섭취해야 한다. 양파즙을 마실 경우 만성 간 질환자는 오래 먹으면 안된다. 먹고 나서 혀에 백태가 생기거나 기미가 발견되면 먹지 말아야 한다. 협심증 약과 양파즙을 병행해서 먹으면 약물의 농도가 변한다. 만약 외상이 발생하면 피가 응고되지 않아서 지혈할 수 없거나 멍이 잘 생기게 된다. 또 체질에 따라 많이 먹으면 소화가 불편해져서 설사, 변비 등의 위장질환으로 번지게 된다. 또 밀가루와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의 원인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