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사랑의 결실을 완성한 사람과 아이를 가진 사실을 깨닫게 됐다면 여러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지만 티가 나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만약 둔감한편이라면 자기자신 마저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모를 수 있다. 보통 성관계를 하고 나서몇달이 지나도록 월경을 하지 않거나 붓기나 유방 통증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직장생활 등을 하는 현대 여성들의 생활방식이 건강과는 거리가 먼 경우가 종종 있어서 원래 월경이 일정하지 않다면자신이 임신했는지도 모르고 넘어 갈 위험이 크다. 이러한 여러가지 임신초기 증상이 발견되면 모른채 지낼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서 임신초기 때는 뱃 속 태아가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해 늘 조심성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 증상은 물론 배란일 계산과,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등에 대해 숙지하고 위험한 임신초기를 무사히 보내고 아기를 만나야한다.

임신초기 증상엔 어떤게 있을까?

여러가지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때는사람마다 다 다르다. 그러나 대부분 나타나는 증세는 매달 나오던 생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것인데 아니면 몸살의 느낌이 날 수 있고 이때 본인이 임신했는지 모르게 되면 그저 이런 증세들이 생리증후군이라고 넘겨짚을 위험이 크다. 이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거나 미열이 있을 수 있고 가슴에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몸살 증상이 나타난다고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주의해야 한다. 유산기가 있는 이 시기를 잘 견뎌서야하는 것이 뱃 속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화학적인 약품을 자제해야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임신초기 증산은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방광염이나 입덧 등을 느끼곤 한다.

▲(출처=픽사베이)

셀프 임신 진단?...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한 임신 확인 방법은 소변 중의 임신호르몬 농도를 측정해 알 수 있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여부를 알려면 포장지를 뜯고 소변 흡수부분에 소변을 충분히 묻혀준다. 후에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놔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줄이 나온다면 임신이다. 만약 C 부분에만 선이 있으면 임신이 아니고, 한 줄이더라도 T 부분만 줄이 보이면 무효이므로 테스트를 다시 해보자. 하지만 제일 확실한 것은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