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최근 옥수수가 주목을 받는데 다양한 옥수수 효능 역시 관심을 끌고 있다. 요새 다양한 매체와 방송에서 셀럽들의 체중조절 식품으로 유명한 옥수수가 체중조절을 하고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눈길을 모은다. 이에 한국의 유명한 미인으로 알려진 배우 김태희가 출산 후에도 아름다움을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가 초당옥수수라고 전해 옥수수가 더 화제가 되고 있다. 그리고 옥수수의 원산지는 중국, 미국, 브라질 등이며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옥수수는 강원도 정선, 경남 밀양, 충청도 홍성 등에서 볼 수 있다. 옥수수줄기, 옥수수꽃, 옥수수잎을 비롯해 뿌리인 수염까지 활용 가능한 옥수수는 여름철 초당옥수수로 먹기 시작해 고소한 찰옥수수까지 맛있는 옥수수 섭취가 가능하다. 이에따라 옥수수가 우리몸에 미치는 효능과 더불어 옥수수의 다양한 요리법, 을 소개한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의 장점은 비교적 포만감이 크다는 점이다. 또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옥수수에는 비타민E가 가득하고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잡티 제거에 좋아서 피부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다. 그리고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막는데, 이러한 현상은 우리 몸의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높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옥수수 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됐는데 이는 노화방지 및 항암작용에 효과적이다. 옥수수의 씨 눈에는 불포화지방산 및 비타민E, 프로게스테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요새는 초당옥수수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 함량이 높아 설탕옥수수로도 불리는데, 타 옥수수보다 당도를 유지하는 시간이 오래가는 편이고 저장력이 뛰어나 보다 오랜시간 동안 보관할 수 있다. 또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살빼기 좋은 음식으로 많이 이용된다.

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옥수수는 수염차로 즐기기도 하고 찐옥수수, 군옥수수, 콘샐러드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우선 옥수수를 맛있게 찌는 법은 먼저 옥수수를 랩으로 감싸 포크나 젓가락으로 구멍을 내고 전자렌지를 이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단한 옥수수 요리를 먹을 수 있다. 압력솥에 옥수수 삶는 법은 단맛을 내는 조미료 등을 살짝 넣어 삶아도 되고 색다른 옥수수 레시피를 경험하고 싶다면 소금을 뿌린 옥수수에 버터를 바르고 구운 후 고춧가루를 넣으면 인도나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맛볼 수 있는 마약옥수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는 옥수수알을 넣어 밥을 지으면 달콤한 옥수수밥이 만들어 진다. 이뿐 아니라 주먹밥을 만들어 각종 도시락으로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