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2배로 즐기고 싶다면'…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는? "승차권 요금 지역마다 달라"
등록일 2020년 03월 04일 수요일
수정일 2020년 03월 04일 수요일
▲(출처=픽사베이)

연차나 휴가 등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은 계획만 잘 세우면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다.

다른나라로 가려면 해외로 가기위한 첫 목적지인 공항으로 떠난다.

공항이 있는 곳은 다양하지만대표적인 한국의 국제공항은 인천국제공항이라는 것이 동의할 것이다.

그래서 전국에서 인천국제공항을 간다.

인천에 가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편하게 가는 법은 빠르고 편한 리무진버스가 있다.

이때문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출발전 시간표를 미리 숙지해야한다.

물론 출국 시 가장 중요한 여권과 각종 준비물, 비상약품도 중요하나,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막차, 첫차, 배차 및 노선을 알아둬야 정신없이 공항에 가지 않아도 되고 여유롭게 면세점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리무진 버스 요금은 지역마다 상이하고 리무진 버스가 공항으로 가는 시간도 모두 각가지라서 비행기를 타기 전 출발지와 가격, 시간표를 필수적으로 체크해야한다.

이에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노선, 가격 등에 대해 탐구하고 여행의 처음 여정인 출국을 성공적으로 마치자.인천공항으로 떠나는 리무진 버스를 타기위해서는 버스비를 지불해야 하는데,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는 교통카드, 승차권 둘다 된다.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려면 떠나기 전 리무진 버스의 첫 차, 막차 그리고 배차 간격 등을 알아봐야 실수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

우선 안산행 공항버스는 첫차는 새벽 4시 50분 막차는 20시 50분이다.

배차간격은 15~50분이다.

그리고 남양주의 공항버스는 8833번하고 8844번이 가므로 알아두자.

이어 수원같은 경우 2곳이 있는데 서수원과 동수원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배차 간격은 20분 안이며 막차시간은 오후 8시이다.

강릉같은 경우 첫차가 11시며 막차는 오후 4시로 짧다.

거기에 배차 간격은 2~3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시간을 잘 지켜야 한다.

또 다른 지방들 같은 경우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휴가 중 해외여행을 떠나는 인파로 공항이 북적이기 때문에 본인 비행기 시간이 아침이나 새벽일 때 공항 노숙은 예상해야한다.

당연히 노숙은 편하지 못한데 노숙을 하려면 자신이 떠나는 전 날 버스나 지하철로 인천 주변을 돌아보는 것도 괜찮다.

또는 자기 차로 직접 운전해 공항으로 간다면 인천공항 주차장에 자동차를 기간에 따라 주차할 수 있다.

이 방법은 기간이 단기, 장기에 따라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일정을 고려해 요금을 계산하도록 하자.

또 면세점도 이용 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의 면세점 영업시간은 새벽 6시 30분 부터 밤 9시 30분 까지 이용 가능하다.

면세점 이용 후 면세 자진신고 시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신고하지 않으면 가산세를 내야 한다.

김호영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