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원피스는 많은 여성들이 많이 입는 옷 중 하나다. 원피스는 위아래로 돼 있지 않고 하나로 연결돼 있는 형태며 정식 명칭은 원피스 드레스다. 원피스의 시작은 이집트 여성들의 기본 차림이었다. 원피스가 디자인이 다양하게 폭넓어지면서 지금의 모습을 가지게 된 것이다. 원피스는 어떤 디자인인지, 어떤 소재인지 등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이 특징으로 자신의 체형 및 취향을 고려해 원피스를 구매할 수 있다. 원피스는 나눠져 있는 옷에 비해 옷들의 조화를 덜 따져도 돼 코디에 어려움을 느끼는 편이라면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롱원피스 및 미니원피스

길이감에 따라 분위기가 상이하게 된다. 롱원피스는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길게 내려오는 옷을 착용하면 좀더 날씬해 보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재에 따라 여성스러운 분위기 등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반면에 기장이 짧은 원피스는 밝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길이가 짧아 다리라인을 돋보이게 해 다리를 더 길어보이게 할 수 있다.

허리는 얇게, 다리는 더 길게… 랩원피스

랩원피스는 입는 방식에 따라 나눠진다. 가운처럼 몸을 감싸듯이 입는 원피스다. 랩원피스는 끈을 감아 허리를 고정하는데 허리의 끈이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허리선을 더 얇아 보이게 한다. 그로 인해 다리 역시 길어보인다. 통짜 허리가 콤플렉스였다면 랩원피스를 통해 어느정도 보완 가능할 것이다.

데이트룩에 좋은 원피스? 쉬폰원피스

데이트룩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쉬폰 원피스가 대표적일 것이다. 쉬폰이란 두껍지 않고 부드러운 실크와 비슷한 느낌의 소재를 말한다. 몹시 얇기 때문에 힘없이 늘어지는 느낌이 크고 주름이 잘 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청자켓, 라이더자켓 등의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매치가 쉬워 제법 코디하기가 쉽다.

하객원피스는 어떤 걸 입어야 할까?

[패션tip] 하객옷을 택할 때 신중한 적이 많을 것이다. 신부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주의하는 편이다. 과거에는 웨딩드레스의 색깔이 하얀색과 유사한 밝은 계열도 피하는 것이 암묵적인 예절이었는데, 최근 트렌드가 바뀌면서 베이지톤의 옷들도 입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경향이다. 하지만 결혼식 하객 옷은 웨딩드레스의 색깔과 거의 유사한 하얀 원피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초록색, 빨간색 등의 쨍한 원색 원피스도 입지 않는 것이 좋다. 차분한 색깔을 원피스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