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사람의 집에서 주방은 특히 꾸준한 청소가 필요하다. 그러나 주방을 쓰다보면 환풍구와 타일에 곰팡이가 발생한다. 따라서 주방 타일 청결과 찌든때를 제거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로 떠올랐다. 이 때 SNS를 통해 유행한 만능물티슈로 닦아주면 주방의 찌든때를 제거할 수 있다. 만능물티슈의 재료는 간단하고 집안 청소에 효과적이다. 만능물티슈 만드는 법부터 만능 얼룩지우개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만능물티슈 만들 때 주의할 점

만능물티슈를 만들기 전에 주방세제와 식초, 베이킹소다가 필요하다. 우선 베이킹소다 1컵과 주방세제 1컵을 넣는다.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면 식초 1/3컵을 섞어준다. 거품이 절반정도 줄어들도록 약 10분간 저어주고 나서 물 1컵을 넣어야 한다. 마른 물티슈를 이 용액에 섞으면 만능물티슈로 사용할 수 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 세제를 섞을 때 주의할 점은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먼저 섞어주는 것이다. 식초를 주방세제에 섞으면 주방세제가 산화될 수 있다. 또 거품이 많이 일어나므로 용기는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타일 틈새에 만능물티슈를 반나절 정도 붙여놓으면 찌든때가 지워진다. 또한 방충망을 떼고 뒤편에 신문지를 붙여주고 분무기에 물을 뿌려서 안쪽을 만능물티슈로 닦으면 깔끔한 방충망이 된다.

만물상 만능소독젤 만드는 법은?

이름이 비슷한 만능소독젤 같은 경우 곰팡이를 없애는 데 좋다. 만능소독젤을 만들고 싶다면 온수 및 과탄산소다, 소금, 베이킹소다를 구입해야 한다. 과탄산소다, 온수를 2컵씩 넣은 다음 베이킹소다 5컵을 넣고 잘 저어준다. 마지막으로 소금 2컵을 넣으면 베이킹소다를 한꺼번에 넣을 경우 뻑뻑해지므로 천천히 넣어주는 것이 좋다. 소금과 물의 양은 같아야 하고 농도를 맞추지 않으면 벽에서 흘러내릴 수 있다. 만능소독젤은 타일 사이사이에 발라주고 약 10분간 기다렸다가 닦아주면 된다. 또 만능소독젤을 써서 세탁조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소독젤 2컵과 온수 5컵을 섞어서 세탁조에 붓는다. 이후 온수세탁 코스를 하고 1시간 동안 불린 다음 헹궈주게 되면 깨끗한 세탁조를 만들 수 있다.

얼룩 지우개 만드는 법

만물상에서 소개한 얼룩지우개는 옷의 얼룩 제거를 돕는다. 만능 얼룩 지우개를 만들려면 과탄산소다 및 베이킹소다, 식초와 주방세제를 구입해야 한다. 우선 주방세제 1컵과 베이킹소다 1컵을 용기에 넣고 섞어준다. 그 다음 식초 1/3컵을 넣고 과탄산소다 1컵을 넣으면 완성된다. 만들 때 신경써야 할 것은 식초를 한꺼번에 넣지 않는 것이다. 식초를 한번에 다 넣으면 부풀어오를 수 있다. 만물상 만능 얼룩지우개는 얼룩이 진 옷에 쓰면 된다. 옷에 묻은 김칫국물 등에 얼룩지우개를 묻힌 다음 온수를 가득 담은 대야에 옷을 넣고 1분동안 기다려야 한다. 따로 문지르지 않아도 되고 몇 번 흔들면 바로 얼룩이 바로 없어진다. 얼룩이 깊게 졌다면 담그는 시간을 늘리면 옷의 얼룩이 지워진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