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필독] 잘 모르겠는 임신초기증상, 알아채는 법은?…대표적인 증상들
등록일 2020년 03월 03일 화요일
수정일 2020년 03월 03일 화요일
▲(출처=픽사베이)

사랑의 결실을 완성한 사람과 임신 사실을 알았다면 여러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지만 배가나오지 않은 임신초기에는 둔한편이라면 자기자신 마저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모를 수 있다.

그러나 남녀가 보통 성관계를 하고 나면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붓기나 유방 통증 등 산모 개개인마다 드러나는 증세가 가지각색이지만 여자들이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같은 것이 잘못돼 원래 월경이 일정하지 않다면자신이 임신했는지도 모르고 넘어 갈 위험이 크다.

이렇듯 본인에게 여러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알지 못하고 넘어 갈 가능성이 있지만 초기 임신 때는 유산기가 많아 늘 조심성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

임신초기증상은 무엇이며 배란일, 그리고 임신테스트기에 대해 알아본 후 늘 조심해야 할 임신 초기를 잘 보낸 후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해야 한다.많은 이 느껴지는 시기는산모마다 다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매달 나오던 생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것인데 이 외에도 몸살증상이나 이때 본인이 임신했는지 모르게 되면 생리전증후군으로 착각할 수 있다.

이때 미열이나 몸에 힘이 빠질 수 있고 가슴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이렇게 몸살 증세가 나타난다 해서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유의해야한다.

유산기가 있는 유산기가 높은 임신초기를 잘 넘기고야하는 것이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다른 임신초기증상은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입덧 또는 방광염 등을 느낄 수 있다.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이런 임신초기증상들을 보여 혹여 자신이 임신초기증상을 보이는 것이 아닐가 생각된다면 자신이 언제 성관계를 가졌는지 생각해봐야한다.

사람들이 성관계를 할 때 여성이 배란일일 때 성관계를 하면 임신 하기가 쉬운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이 쉬운 기간을 일컫는다.

그래서 만약 그날 성관계가 있었다면 피임이 되지 않았을 경우 임신이 될 가능성이 배로 높아지는 것이다.하지만 배란일이 아닌 날에도 임신할 가능성은 늘 있으니 임신을 원치 않으면 반드시 피임약이나 콘돔 등을 이용해피임해야 한다.

그리고 임신확률이 높은 배란일이라 것은 보통 생리 후 다음 생일 예정일 2주전이다.본인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임신테스트기에 소변을 붇힌 다음 소변 속 호르몬 농도를 측정해 확인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본인의 임신 여부가 궁금하다면 성관계 2주 후가 가장 정확하다.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여부를 알려면 먼저 뚜껑을 열고 임신 호르몬농도가 가장 짙은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혀준다.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둘 다 모두 줄이 나온다면 임신이 됐다고 볼 수 있다.

만약 C 부분에만 선이 있으면 임신이 아니고, 한 줄이더라도 T 부분만 줄이 보이면 검사를 다시 해야 한다.

하지만 제일 확실한 것은병원에 가서 혈액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계은희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