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뽀tip] 전공 다르면 요구하는 자격증 다르다고?… 공기업 취직에 좋은 자격증
등록일 2020년 03월 03일 화요일
수정일 2020년 03월 03일 화요일
▲(출처=픽사베이)

과거에 비해 바쁜 사회 속에서 여러 미디어를 통해 쉽게 타인에게 노출되는 현실에 상대적 박탈감마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취준생들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

이런 젊은이들이 졸업이나 취업 또는 시험합격에 중요하게 작용되는 수많은 다양한 자격증 및 어학시험에 시간을 보내면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기업에서 뭘 원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체크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후에 자신에게 이점으로 돌아간다.

자격증은 토익 등 어학관련부터 컴퓨터, 기술 등등이 있지만 취업준비생들이 보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사회복지사 등을 준비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대학 전공에 따른 자격증과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사회복지사 등을 응시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꼭 취업할 때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그럼에도 대학교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후에도 원활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경영학과같은 경우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는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는 로스쿨도 좋지만 공인중개사, 법무사, 세무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공이 식품영양학과라면 식품산업기사, 수많은 조리사 자격증, 영양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이어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학과별로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은 많으니 본인이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꼭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취준생 및 대학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자격증은 다시 취업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꼭 중요하게 작용되는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채지혁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