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스트레스가 일상인 요즘 사람들은 아직 어린 20대 청년층 까지 탈모로 고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머리를 나게해준다는 샴푸를 써도 계속 빠지는 머리카락 걱정이 크다.

또한 탈모를 예방해준다는 음식인 검은콩을 열심히 먹어도 개선되지 않을 때가 많다.

자신이 탈모가 맞는지 점검해 보려면 셀프 진단을 할 수 있다.

자기의 양 손으로 각각 뒷머리와 앞머리를 만진 뒤 뒷머리보다 앞머리가 약하다면 탈모를 의심해야 한다.

머리가 점점 가늘어지는 사람은 혈행 장애에 대해 검사해봐야 하며 탈모 가족력이 있는지, 예전보다 자신의 이마가 넓어지는지, 본인이 여성이면 전보다 가르마가 넓어지는지, 빠지는 모발의 양이 하루 100개 이상인지 확인 해 봐야 한다.은 다양한데 현대인을 괴롭히는 스트레스와 자주하는 염색과 펌, 호르몬 변화 및 두피열이다.이중에서 심한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 활성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낮아져머리카락에 산소 공급이 막힌다.

그렇기 때문에 손상받은 머리카락이 탈모로 이어지는 것이다.

또한 성별에 따라 탈모는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보통 남성들의 이마부터 시작해 점점 빠지는 M자탈모는 유전의 원인이 가장 크고 그 다음은 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때문에 생긴다.

여성같은 경우 폐경과 무리한 다이어트, 빈혈 등 원인이 여러가지로 나뉜다.

여성 탈모는 대부분 가르마 부터 시작돼 점점 두피가 훤히 드러난다.

이외에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는 두피 피지선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지를 많이 분비해 탈모로 이어진다.
▲(출처=크라우드픽)

탈모를 막는 방법에는 두피에 좋은 음식을 먹는 방법도 있다.

두피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두부, 계란, 고기 생선, 흑임자, 검정콩, 칡, 블루베리, 포도 등이 있다.

이 음식들에는 비타민B7, 오메가R 등으로 불리는 수용성 비타민이 가득해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

아울러 탈모를 진행하는 두피 염증을 막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강한 면역력을 주고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비오틴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아스파라거스, 연근, 우엉, 귤, 파인애플, 사과 비지, 강낭콩, 완두콩, 미역, 김, 다시마가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