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 안정에 좋은 레몬밤… "부작용에 주의하자"
등록일 2020년 03월 02일 월요일
수정일 2020년 03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시큼함의 대명사 레몬의 향을 가진 허브가 있다.

레몬의 향과 비슷한 허브, 레몬밤은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위스 의학자 파라켈수스는 레몬밤을 생명을 연장시키는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칭하기도 했다.

신경 안정의 역할을 했던 레몬밤은 안정의 역할과 박테리아의 사멸을 도와 야곷로 많이 활용됐지만 요근래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에 대해 확인해보자.레몬밤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심장속도를 균일하게 해 신경 진정 효과 및 혈압을 줄여주는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아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이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원인 로즈마린산이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하는 것이 과언이 아니다.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그 세포가 더이상 살아갈 수 없도록 형성한다.

그 뿐만 아니라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울퉁불퉁해 보이는 셀룰라이트 제거의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이 레몬밤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레몬밤 먹는 방법은 대부분 레몬밤 분말가루를 활용해 차로 마신다.

레몬밤을 이용한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레몬밤 알약이나 레몬밤 분말처럼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한 큰술을 넣어 마시면 된다.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단,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명현현상,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의 한 종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두드러기, 간지러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거기다, 임신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레몬밤에 대한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정호연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