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보호하는 에코백, 환경문제 원인이라고?… 빠는 법 및 자신에게 맞는 에코백 추천
등록일 2020년 03월 02일 월요일
수정일 2020년 03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최근따라 환경에 대한 문제인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라스틱 및 비닐의 사용자제 등 움직임이 늘고 있다.

국가 정부에서도 1회용 비닐봉투, 플라스틱 컵 사용 규제를 실시해 소비되는 양이 줄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환경을 위해 에코백 및 텀블러 등을 들고 다니는 사람 또한 많이 보인다.

특히 에코백은 패션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에코백은 친환경적인 아이템으로 천연 면이나 컨버스 천 등을 활용해 생산한 가방을 뜻한다.

동물가죽 혹은 일회용품 이용량을 경감하고자 하는 논지에서 출발했다.

에코백은 주로 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땅에서도 부패되고 화학용품을 사용해 만들지 않기 때문에 환경손상이 적다 부를 수 있다.

에코백이 처음 만들어진 것은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가 환경보호단체들과 같이 선보이며 처음 단계가 이뤄졌다.

한편, 에코백의 유행이 이어지면서 무분별한 에코백 구매 또한 환경문제가 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에코백은 사용하는 소재로 인해 더러워지기 쉽다.

그렇지만 세탁기에 돌려버리면 에코백 형태의 손상이 되거나 구김이나 프린팅 훼손이 생길 수 있다.

그에 에코백을 세탁할 땐 손세척 하는 것을 추천한다.

큰 얼룩은 손으로 빨래하기 전에 화장솜이나 탈지면에 알코올을 묻혀 약하게 두들겨 얼룩을 연하게 만든다.

후에 울샴푸, 중성세제 등을 적당한 온도의 물에 풀고 에코백을 물에 담가 때를 불려준다.

적절한 강도로 주물러 세척하고 오염의 흔적이 남은 곳은 칫솔 등을 사용해 세지 않게 문질러준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반복해서 헹궈주면 세척 완료다.

물기를 말려줄 땐 거꾸로 매달아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 건조해야 한다.에코백 구매 시에도 개인에 따라 선택지가 다양하다.

패턴있는 천으로 취향을 나타내거나 레터링, 그림 등으로 강조할 수도 있다.

그리고 가방의 모양에서 차이를 표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코백 하면 여름을 많이 생각하는데, 겨울 에코백 역시 다양하다.

쌀쌀한 겨울 에코백은 푸근해보이는 소재를 쓴 코듀로이 에코백이나 스웨이드 에코백이 있다.

따뜻하고 차분한 색깔을 고르면 겨울에도 무겁지 않게 들 수 있는 가방이 될 것이다.

정지연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