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 풍부한 '다이어트 도우미' 옥수수, 먹는 방법 있을까?…당뇨 위험에 주의
등록일 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수정일 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출처=픽사베이)

요새 다양한 매체와 방송에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로 꼽히는 옥수수 섭취 방법이 체중조절을 하고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눈길을 모은다.

거기에 자국민 사이에서 유명한 미인으로 알려진 김태희가 출산을 하고나서도 미모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초당옥수수라고 전해 옥수수가 더 화제가 되고 있다.

옥수수잎, 옥수수줄기, 옥수수꽃을 비롯해 옥수수뿌리까지 먹을 수 있는 옥수수는 여름이 제철인 초당옥수수로 시작해 고소한 찰옥수수까지 여러가지 옥수수를 먹을 수 있다.

이에따라 옥수수가 우리몸에 미치는 효능과 더불어 옥수수의 다양한 요리법, 을 알아보자.옥수수가 우리에게 미치는 효능은 열량에 비해 든든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게다가 옥수수 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변비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E가 가득한 옥수수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있는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줘서 피부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다.

게다가 아밀라아제가 활성화 되는 것을 억제하는데, 이것은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막아 혈당을 낮춘다.

게다가 옥수수 속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항암작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옥수수의 씨에 있는 눈에는 불포화지방산 및 프로게스테론, 비타민E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요새는 초당옥수수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이 많아서 설탕옥수수로도 불리는데, 기타 옥수수보다 당도를 유지하는 시간도 더 길고 저장력이 훌륭해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 보관이 가능하다.

게다가 열량이 낮고 포만감도 좋아 살빼기 좋은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영양분이 가득들어있는 옥수수이지만, 만약 본인이 소화기가 약한편이라면 복통이나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당뇨개선에 효과적인 옥수수는 혈당지수 또한 높아져 당뇨가 있는 이라면 섭취 시 하루 섭취량 이하로 먹는 것이 좋다.옥수수는 수염차로 즐기기도 하고 찐옥수수, 콘샐러드, 군옥수수 등으로 즐긴다.

옥수수 찌는 방법은 랩으로 옥수수를 싸서 포크나 젓가락으로 구멍을 내고 전자렌지를 이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다양한 옥수수를 이용한 레시피를 맛볼 수 있다.

아니면 압력솥에 삶으려면 설탕 등 조미료를 조금 넣고 쪄도 좋고 다른 방법으로 옥수수를 먹고 싶다면 소금을 살짝 뿌려 버터구이한 옥수수에 고춧가루를 첨가하면 인도나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에서 느껴볼 수 있는 이국적인 마약 옥수수를 섭취할 수 있다.

이외에 옥수수알을 활용해 밥을 지으면 달콤하고 고소한 옥수수밥을 먹을 수 있다.

아니면 옥수수밥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서 도시락으로 활용해도 괜찮다.

김지온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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