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어떤 효능 있길래?…"이건 그냥 기름이 아니야!"
등록일 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수정일 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출처=픽사베이)

'숲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많은 이들에게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 다양항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슈퍼푸드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기네스북에 오른 아보카도 과육을 압착해 만든 ‘아보카도 오일’이 연일 화제다.

아보카도 오일은 100% 과육만 착즙해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고있을 뿐더러 다양한 식재료와 어울려 모든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이에 아보카도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과육만을 착즙한 아보카도 오일은 인체에 유익한 영양 성분을 지니고 있다.

약 50ml의 아보카도 오일을 받으려면 아보카도 20개 이상이 필요하다.

때문에 아보카도를 생과일로 섭취했을 때보다는 오일 형태로 먹는 것이 각종 영양소의 효과를 12배 정도로 높힐 수 있다.

또,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높은 편이라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는 것을 최대한 많이 감소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식자재와 어울려 모든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의 좋은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에도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다.

먼저, 체질에 따라 아보카도에 관해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동반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을 과다 섭취한 경우 구토, 설사, 메스꺼움 등이 동반될 수 있다.

따라서 만약, 위와 같은 부작용 증상이 의심되면 섭취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또,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187Kcal 정도로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해있는 만큼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하루 적정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도움된다.

이에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 1~2스푼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한편, 아보카도 오일은 장시간 공기와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산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 서늘진 곳에 상온 보관해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우영기자   none-email@medicalreport.kr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