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갱년기'는 40대에서 50대 사이에 성 호르몬 수치가 줄어들면서 다양한 신체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를 얘기한다.

중년이 되면 건강을 조심해야 하는 시간이 된다.

그것은 바로 '갱년기'다.

여성들의 경우 생리를 더 이상 하지 않게 되면서 폐경을 겪게 되고 이로 인한 상실감과 우울증 등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겪게 된다.

갱년기라고 하면 통상적으로 여성들만 걸리는 것으로 착각하기 쉽다.

우리 주변 여성들의 대부분이 갱년기 증상을 겪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성이 아닌 남성들도 갱년기 증상을 겪는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보통 사람들도 남성갱년기에 대해 알고 싶어한다.남성들이 갱년기 증상을 겪는 원인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때문이다.

30대 이후부터 남성들은 노화현상이 나타나면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감소한다.

이런 이유로 남성들도 를 겪게 된다.

보통의 남성들은 중년 이후가 되면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들을 체감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의 주요 증상들이 일반적인 노화 증상과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노화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겪게되는 의 증상으로는 우울감과 무기력감, 피로, 체력 감소, 열과 땀, 얼굴홍조, 기억력 감퇴 등이 있다.

특히 성적 욕망이 줄어들거나 성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당뇨, 골다공증, 고혈압, 관절염 등이 유발되기도 한다.

하지만 증상들이 보통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당연히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착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들이 있다면 ''를 의심해봐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남성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갱년기에 도움되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갱년기를 해결하는데 좋다.

남성갱년기에 이로운 음식들은 남성호르몬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식품들이다.

남성갱년기 극복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굴'이 대표적이다.

동서양에서 모두 사랑받는 스테미너 음식인 굴은 아연을 비롯해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남성호르몬 증가를 돕는다.

그리고 굴은 콜레스테롤 개선과 철분, 구리 성분으로 인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이 풍부해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을 가진 복분자도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복분자와 구기자, 산수유, 토마토, 계피, 흑마늘, 우유, 고등어, 참치, 연어 등도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