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몸이허하면일반적으로 홍삼은 아버지선물로 좋지만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준다. 또한 최근 홍삼의 대중화로 인해 캔디나 드링크 등 다양한 홍삼 제품이 팔리고 있다.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좋은 상품을 구매해야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가격만 보고 아무거나 고른다면 역효과가 생길 수 있다.갱년기 어머니 선물 0순위 홍삼이 주는 효과와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정리했다.

홍삼 속 사포닌에 주목

홍삼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액을 잘 순환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체온을 높여준다. 따라서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있다. 면역력이 높아진다면 잔병치레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로회복에도 좋은데, 홍삼이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무기력증을 없애주고 뇌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홍삼의 항암효능도 중요한데, 초기에 발생하는 암을 억제하며 항암치료를 할 때 생기는 부작용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에도 좋은 음식이다. 그 중에서도 골다공증이 만든 골절 예방에 효과적이다. 먄약 4050 여성이 꾸준하게 홍삼을 섭취하면 난소 조직의 혈류량이 높아져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홍삼 고르는 법

홍삼은 시중에 다양한 상품이 출시됐기 때문에 잘 골라야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우선 홍삼을 고를 때 사포닌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최근 홍삼의 쓴 맛을 감추기 위해 인공과당을 쓰곤 한다. 이러한 제품을 고를 경우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된다. 진액에 넣는 인공과당의 종류는 아가베시럽과 액상과당 등이다. 또한 향이나 맛으로 표시된 인공감미료가 들어있는 경우도 있다. 사람의 몸은 인공과당을 당으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간에서 해독을 하며 장기에 부담을 준다. 따라서 인공과당 대신에 과일농축액, 꿀이 있는지 봐야한다. 한편 미생물발효공법을 사용해야 우리 몸이 흡수를 잘한다. 또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뿌리와 열매에 있기 때문에 열매까지 담겨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