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 오메가3 성분표 읽는 법
등록일 2020년 02월 10일 월요일
수정일 2020년 02월 10일 월요일
출처=MBN '엄지의 제왕'

오메가3는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이다.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만큼 제품 성분 읽는 법이 중요하다.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약사는 좋은 오메가3는 DHA와 EPA 합산한 숫자라고 말했다.

 

'1회 분량 1000mg' 표기는 오메가3 함량이 아닌 원료가 되는 생선 기름 함유량을 뜻한다. 제품에 따라 성분 비율이 달라질 수 있으며, DHA와 EPA 합이 클수록 효과적이다. 더한 값이 1회 분량의 절반 이상인 제품 구매를 권장했다.  

 

이어 단순히 용량을 늘리는 것은 오메가3 이외 평소 식품으로 섭취하는 오메가6 등 다른 기름까지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BS '생생경제 정보톡톡'에서는 안전한 오메가3 고르는 방법으로 '산패'를 강조했다. 산패는 공기 중에 오래 방치돼 산성을 띠게 되는 현상이다. 냄새와 맛이 나빠지고 효능이 떨어진다.

 

산패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유통경로가 짧은 국내산, 식물성 원료, 경질 캡슐 타입을 선택하는 방법을 권하고 있다. 연질캡슐의 경우 수분과 열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 마지막으로 개별포장된 제품을 구입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오메가3는 버릴 것을 강조했다.

 

영양제 종류는 생활습관과 신체 기능에 달리 먹는다. 개인적인 판단보다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정혜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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