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골칼슘이 뭐길래, 해조칼슘·코랄칼슘과 다른 점은? 칼슘 효능에 `적극 추천`
등록일 2019년 09월 28일 토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28일 토요일
(사진출처=ⓒMTN 홈페이지)

어골칼슘이 효능이 좋은 칼슘제로 추천되면서 어골칼슘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먼저 칼슘의 효능은 뼈와 치아를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혈액의 응고를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칼슘은 심장의 규칙적인 박동, 신경전달 물질 분비, 효소 활성화, 백혈구 식균 작용, 세포의 분열 및 여러 영양소의 대사 작용 등의 효능을 지니고 있다.  

어골칼슘이란 우리 인체의 뼈와 가장 유사한 구성비를 가지고 있는 생선뼈로 만든 칼슘이다.  

코랄칼슘과 해조칼슘은 어골칼슘과 달리 주성분이 탄산칼슘이므로 칼슘의 햠유량에 비해 흡수율이 낮다고 전해진다.  

또한 어골칼슘은 저분자 구조인 반면에 해조칼슘이나 코랄칼슘은 고분자 구조를 가지고 있어 흡수율이 어골칼슘보다 떨아진다.  

또한 해조칼슘이나 코랄칼슘은 원재료의 특성상 중금속 오염 위험이 크고 위장 장애가 부작용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어골칼슘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또 다른 부작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한국인 칼슘 섭취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남성은 700~750mg, 여성은 650~700mg이라고 전해진다. 
 

이민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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