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다이어트 추천] 비타민열매가루, 필요한 영양소 200여 가지 함유로 다양한 효능…
등록일 2019년 09월 28일 토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28일 토요일
▲(출처=ⒸGettyImagesBank)

원래 이름은 산자나무인 비타민열매는 시중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등장했다. 처음 들어본 이름일수도 있겠지만 유럽은 다른 나라에서는 이미 건강해지기 위해서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러시아는 피부에 방사선이 닿을까봐 산자나무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서 크림을 개발했다. 또한 토양의 침식을 막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비타민나무를 심는다. 단기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열매 먹는법을 알아보자.

비타민열매가루 효능은?

자양강장제로 쓰이는 비타민열매는 비타민E는 물론,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C가 레몬의 15배가 넘는 것으로 유명해져 주목받았다. 또 비타민E 함량도 토마토보다 2.4배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게 되면 살을 빼는 데 성공 가능하다. 어떤 건강 프로그램은 산자나무 열매 가루를 내장지방 제거에 좋다고 소개했다. 콜레스테롤이 쌓였던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꾸준히 먹었더니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기도 했다. 또한 산자나무 열매에는 아미노산을 비롯해서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영양소가 200가지 함유돼 있다.

비타민열매가루 활용 노하우

비타민열매는 생과로 먹을수도 있지만 가루로 먹으면 효능이 더 잘느껴진다. 물 1리터를 준비하고 비타민열매가루를 넣어주고 저어주면 비타민열매물이 된다.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계속 마시더라도 몸에 가는 부담이 없다. 1일 최대 8잔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방송에서는 비타민열매가루로 만능장으로 활용해보였다. 비타민열매 만능장을 만드려면 고추장과 참기름, 양파, 다진마늘, 비타민열매가루와 참깨를 준비해야한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지고 그릇에 담아준다. 이후 다진마늘과 고추장, 참기름, 참깨 2티스푼을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비타민열매가루를 넣어주고 양파에서 즙이 나오게 잘 누르면서 섞으면 된다.

비타민열매 빈속에 먹으면 안돼

비타민열매의 부작용은 발표가 안 된 상태다. 그러나 체질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 그러므로 비타민열매를 먹기 전 성분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비타민열매를 먹으면 새콤한 맛이 난다. 새콤한 맛이 나는 이유는 산성 때문인데 위장을 자극할 수 있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을 때 빈 속에 먹는 것은 피하자. 또 과다섭취 할 경우 복통·설사를 비롯한 증상을 호소할 수 있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는 비타민열매가루를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 1일 권장 섭취량은 5스푼 정도 먹으면 된다.

정호연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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