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원피스는 많은 여자들이 관심가져 하는 패션이다. 원피스란 상하의가 나눠져 있지 않고 한 벌로 돼 있는 형태며 원피스 드레스를 줄여서 말하는 것이다. 시초의 원피스는 괟 이집트 여자 기본 복식에서 시작됐다. 원피스의 모양이 전개되면서 현재 모습까지 온 것이다. 원피스는 옷마다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이런 점으로 개인에게 맞는 원피스를 살 수 있다. 원피스는 나눠져 있는 옷에 비해 옷들의 조화를 덜 따져도 돼 코디에 어려움을 느끼는 편이라면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발랄한 느낌과 우아한 느낌, 롱원피스와 미니원피스

원피스의 길이에 따라 이미지가 상이하게 된다. 롱원피스는 좀더 성숙한 느낌을 만들 수 있다. 선이 길게 내려오는 원피스를 입게 되면 보다 더 날씬해 보일 수 있다. 또 소재를 잘 선택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 등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반대로 짧은 원피스는 밝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기장감이 짧아 다리가 좀더 보이기 때문에 다리를 더 길어보이게 할 수 있다.

랩원피스

랩원피스는 입는 방식에 따라 나눠진다. 가운처럼 몸을 감싸듯이 입는 원피스다. 랩원피스는 끈을 감아 허리를 고정하는데 허리의 끈이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허리선을 잡아 얇아 보이도록 한다. 그로 인해 다리 역시 길어보인다. 라인없는 허리가 고민이었다면 랩원피스를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쉬폰원피스

데이트룩으로 적합한 원피스를 찾는다면 쉬폰 원피스가 대표적일 것이다. 쉬폰원피스에서 '쉬폰'은 얇고 스치는 느낌이 매끄러운 실크 느낌과 비슷한 소재를 뜻한다. 굉장히 얄팍하기 때문에 바람에 흩날리는 느낌이 크고 구김이 잘 가지 않는 것이 좋은 점이다. 청자켓, 라이더자켓 등의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느낌이 잘 맞아 생각 외로 코디하는 범위가 넓다.

하객원피스 예절

결혼식 때 하객옷을 고를 때 신중한 적이 많을 것이다. 결혼식 예절로 신부를 배려할 점들이 많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웨딩드레스의 색깔이 하얀색과 유사한 밝은 톤의 옷들도 입지 않는 경향이었는데 요즘 베이지톤 등의 밝은 톤도 입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경향이다. 단, 결혼식 하객 옷은 웨딩드레스 색과 똑같은 하얀 원피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파란색, 빨간색 등 진한 원색의 원피스도 하객 원피스로는 적절하지 않다. 밝지 않은 점잖은 색깔, 톤을 가진 옷을 고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