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2060년대에는 노인부양비율이 가장 높아질 전망이다. 이로 인해 독거노인들의 처우나 복지는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고독이나 외로움, 무기력함 등 노인들이 겪게 되는 정서적인 문제들은 범국민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면 고독감이나 무력감을 해소에 효과적이다. 농촌진흥청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자료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노인들이 반려동물 양육 전후로 가장 크게 변화했다고 느낀 부분은 '외로움감소'(78.2%, 매우: 35.3%, 그런 편: 42.9%)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정서안정'(72.2%), '스트레스감소'(63.2%), '운동량 증가'(54.9%) 순으로 집계되었을 정도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기르는 노인계층들이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커져갈수록 분양의 기준점 또한 까다롭게 변화하고 있는데, 최근 높아지는 분양기준점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분양업체로 알려진 '아담스펫'이라는 곳으로 송도, 청라, 부평 등 인천 인근을 비롯해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브리딩을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는데, 브리딩이란 우수한 가계를 확보해 높은 퀄리티의 자견과 자묘를 얻을 수 있는 선택적인 번식이다. 동물육종학이나 유전학 등을 기반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결과 현재 시흥, 광명, 안산, 구로 등 전국 각지에서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이유다. 

분양 이전 반려동물을 보다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동물병원과 연계협약 또한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평소 주기적인 건강검진으로 반려동물을 관리하고 있으며 분양 당일 추가적인 건강검진을 거친 뒤 분양을 진행해 인천, 강남, 광주, 부산 등 각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양육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평생 의료비 할인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세심한 케어들로 sbs와 kbs, mbc 방송매체 3사에 순수혈통 애견분양 전문업체로 소개된 바 있으며 부천, 목동, 영등포, 강서구, 강남 등 서울 일대는 물론 송탄 등 경기도에서도 프리미엄 애견샵, 애묘샵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반려동물 양육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료 분양 서비스까지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료분양서비스는 오랜 시간 동안 강아지나 고양이가 분양이 되지 않았을 경우 책임비용만 지불하면 무료로 분양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외에도 맞춤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개인의 취향이나 환경 등 다방면에서 면밀한 고려를 진행해 반려동물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인천 강아지 분양 전문업체 아담스펫에서는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영리하여 견주와 정서적인 교감이 가능한 토이푸들, 귀엽고 몸집이 작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포메라니안,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로 알려진 치와와,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비숑프리제,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으로 1, 2위를 다투는 요크셔테리어,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 명나라 황제에게 사랑받았던 시츄, 프렌치불독, 이탈리안그레이하운드, 사모예드, 허스키, 골든리트리버, 폼스키 등 다양한 강아지 분양이 가능하다.  

또한 인천 고양이 분양전문업체 아담스펫에서는 친근한 외모와 사랑스런 성격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코티쉬폴드, 마치 영국신사처럼 강아지와 같은 다른 동물들을 먼저 배려하며 서로 평화롭게 지낸다는 브리티쉬숏헤어, 반려인에게 다정하고, 낯선 사람에게도 사교적인 애정 많은 아메리칸숏헤어, 등 다양하게 진행 중에 있다.  

다양한 품종은 물론 양질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반려동물들을 제공해 각지에서 분양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일례로 안양점의 경우 의왕, 군포, 사당동, 신림동, 과천 등 각지에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한편 강남 강아지 분양, 고양이 분양 전문업체 '아담스펫'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양업체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할 예정"라며 "김포, 청라, 검단, 평택 안성 등 전국 각지에 매장이 위치해 있으며,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애견 분양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