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단백질은 운동에 있어서 중요하다. 운동을 한다면 단백질 보충제란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프로틴는 체지방 감량를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운동효과 상승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근육보충제를 먹을 땐 효과, 부작용을 확실하게 알아보고 맞는 상품을 구입해야 한다.

살찌는 단백질쉐이크와 체지방 감량 단백질 쉐이크? 근육보충제 효과

근육운동을 할 때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줘야 한다는 말은 근육이 대부분 단백질로 이뤄져 있기 때문이다. 근력운동 시 근육조직이 손상되는데, 그 시점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다시 근육으로 생성된다. 근육보충제는 운동 30분 후 먹는 것이 바람직하고 식사를 대신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단백질보충제를 구매할 땐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살찌는 단백질쉐이크와 근육을 늘리는 것에 더 중점을 둔 단백질쉐이크는 다를 수 있으니 개인에 맞게 다르게 선택해야 한다.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신장기능에 이상이 있다면 프로틴를 먹는 것에 더 조심스러워야 한다. 지나치게 많은 양의 단백질을 먹으면 우리 몸 속에 질소 노폐물이 쌓여 신장에 부담이 갈 수 있다. 또한 적정량 이상의 단백질 섭취는 칼슘 소비를 높여 골다공증, 통풍, 결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과 건강에 따라 적당하게 조절하고 적정량만 섭취해야 한다.

단백질쉐이크 레시피

단백질 보충제 제품을 활용하지 않아도 집에 있는 재료로도 단백질 쉐이크를 만들 수 있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단백질 쉐이크는 식사를 대신하는 쉐이크로 먹는 것도 좋다.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음식은 닭가슴살, 두부, 콩 등이 있다. 바나나·두부는 비교적 열량이 낮고 배부름을 느끼게 해 식사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먼저 두부를 반으로 자르고 바나나는 한 개 정도 되는 양을 알맞은 크기로 썰어준다. 믹서기에 바나나와 두부를 넣고 우유나 두유 한 컵 정도를 넣고 함께 돌려주면 단백질쉐이크 완성이다. 약간의 꿀도 함께 넣어줘도 좋다. 이외에도 '미우새'에서 알려진 김종국의 닭가슴살을 활용한 쉐이크 역시 단백질 쉐이크라 할 수 있다. 김종국 닭가슴살 쉐이크 만들기는 청포도 10알 내외와 닭가슴살 400g, 케일, 꼬마 양배추, 귤 3개, 바나나 1개, 아몬드 25알을 넣고 갈아주면 운동 후 먹기 좋은 단백질 쉐이크 완성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