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제거] 요즘 모를수 없는 프롤린유산균 어디에 좋아?... 최근 밝혀진 케피르 알아보니
등록일 2019년 09월 27일 금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27일 금요일
▲(출처=ⒸGettyImagesBank)

여름이 되면서 살 빼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의존하거나 다이어트약을 남용하면 몸 상태만 버리는 수가 있다. 이에 건강한 다이어트법이 화제다. 이에 최근 '유산균 다이어트'가 TV에 소개되고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법은 유산균이 많은 것을 섭취해야 한다. 면역력 회복 및 다이어트 등의 효능을 발휘하는 유산균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자.

프롤린유산균 효능

프롤린유산균을 들어본 적이 있을것이다.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건강과 관련된 일종의 아미노산이다. 또한 콜라겐의 일종이기 때문에 장 점막을 보호하기도 한다. 그리고 체중 감량을 돕는다. 두 가지를 같이 섭취할 경우 몸에서 나오는 소화액 때문에 사멸하는 것을 보호한다. 따라서 끝까지 살아남을 가능성을 향상시킨다. 또 프로바이오틱스의 증가를 촉진시킨다. 건강한 장의 조건은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8:2를 이루는 것이 좋다. 유해균이 많을수록 살이 잘 찌며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살이 찐다.

'유산균 음식' 추천 리스트

최근 유산균 영양제가 출시됐으나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보충이 가능하다.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같은 경우 유산균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김치에 함유된 젖산균은 김치를 담그고 8일 정도 지나야 많아진다. 또한 김치의 유산균을 잘 생성하려면 온도를 최대 7도로 맞춰놓고 저장하는 것이 좋다. 집에 김치냉장고가 있다면 적절한 온도로 맞추도록 하자. 된장이나 청국장같은 발효식품도 '유산균 식품'이다. 콩에 함유된 비타민B는 피곤한 몸을 회복시키고 비타민E는 노화를 방지한다. 된장찌개를 끓일 경우 오래 끓이면 안된다. 된장 속의 바실러스균을 최대한 보존해야 하기 때문이다.

케피르 어떤 효능 있을까?

한편 '유산균 음식'으로 케피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티베트 요거트' 케피르는 산양, 양 등의 젖을 통해 만든 것이다. 발효음식의 한 종류며 그냥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다양한 유산균이 들어있었다. 미네랄도 들어있어서 알레르기를 비롯해 신경계 및 뼈 건강에 좋다. 케피르는 심신 안정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해주면서 나쁜 생각을 줄여주게 된다. 또 효모와 발효가 되면서 아미노산과 비타민,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정장작용, 세균을 없애는 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 또 설사를 예방시켜주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박멸한다.

조요셉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