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대표 윤석호)가 제4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에서 의료기기산업대상 기술혁신상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의료기기산업대상은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의료기기개발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의료인과 연구자에 대해 의료기기산업협회가 시상하는 상으로 대상, 기술혁신상, 산업진흥상 부문에서 총 3명이 수상했다.

 

이번 수여식은 의료기기산업협회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와 함께 개최되어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소벤처기업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 정부, 유관기관 및 학계 전문가, 전현직 회원사 임원 및 산업계 CEO 등 300여 명의 참석 하에 진행되었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판매원 : ㈜일동에스테틱스)는 의료용 고압산소챔버 전문 연구개발 제조사로, 국내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일반병의원 등 다양한 국내 최대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는 최근 세계 최초로 고압산소치료 시 환자의 고막 압력 평형을 확인하고 제어하는 기술인 A.B.T. RIDE® 개발에 성공하였다. 이는 가압 중 기압 변화로 인한 통증을 환자와 의료진의 주관적 판단이 아닌 객관적 지표를 통해 제어하여 부작용을 예방하는 기술이다. 

 

A.B.T. RIDE®는 완전 자동화 고압산소치료 시대를 시작하게 하는 기술로 고압산소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는 이러한 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수상의 영애를 안게 되었다.

 

윤석호 대표는 "A.B.T. RIDE® 는 해외 유수의 기업들 속에서 아이벡스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독보적 기술이다. A.B.T. RIDE® 뿐 아니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전략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발판삼아 향후 유럽 및 미국, 일본, 중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는 것이 목표다. 

 

11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MEDICA 2019 전시회에서 아이벡스의 주력제품인 최신 의료용 고압산소챔버를 선보이며 해외 진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