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레이저리프팅 써마지FLX·울쎄라로 탄력 되살리기, 정품사용 중요
등록일 2019년 09월 27일 금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27일 금요일
부산해운대센텀 뮬피부과 강정난 원장

가을은 선선한 날씨 덕분에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지만, 피부에만큼은 잔인한 계절이다. 건조한 날씨와 아침과 낮 사이의 큰 일교차로 인해 우리의 피부는 수분과 탄력을 잃기 쉽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떨어진 피부 탄력만큼 잔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거칠어지면서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그렇다면 지쳐가고 있는 가을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해 우리가 선택할 방법은 어떤 것들일까.

가을 피부관리를 위해 효과 좋다는 음식이나 화장품, 마사지 등에 아낌없이 투자를 해보지만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만큼은 지울 수 없다. 이럴 때 한 번씩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바로 피부과의 처진 얼굴 리프팅 및 탄력개선 시술이다. 리프팅효과를 얻는다면 가을은 피부에 잔인한 계절이 아닌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간편하게 동안 얼굴로 변신이 가능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인기다.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종류 중 특히 써마지FLX와 울쎄라 기기를 이용한 시술은 주름과 탄력개선 및 얼굴 윤곽을 살리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고주파를 이용한 써마지 리프팅은 얼굴에 만들어진 잔주름은 물론 목주름이나 손주름에도 효과적이다. 저하된 피부 탄력을 진피층에서부터 되살려 처진 피부 타이트닝에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장비는 써마지FLX이다. 피부에 닿는 팁의 면적이 넓어져서 고주파의 에너지가 좀 더 정교하게 전달이 되며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사용한 울쎄라는 비침습적인 시술이다. 피부 표면에는 손상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지만, 피부의 깊은 곳에서부터 만들어내는 변화는 강력하다. 근막층부터 에너지를 전달하면 콜라겐 재생이 빨라져 안면거상술 못지않은 효과를 얻는데 보탬이 된다. 턱선을 갸름하게 만들거나 살이 처진 경우 더 좋으며, 얼굴라인 정리 효과에 도움이 된다.

울써마지도 선택 가능하다. 울써마지는 울쎄라와 써마지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이다. 울쎄라는 피부의 깊은 곳을 당겨 올려주는 효과를, 써마지는 피부의 겉면을 탄탄하게 조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가을철 확실한 피부관리를 위해 동시 적용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얼굴리프팅은 얼굴 상태와 처짐의 모양,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므로 세밀한 진단을 받은 후 어떤 시술이 적합한지를 결정하여야 한다. 이에 시술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가 개인의 피부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한 뒤 그에 적합한 샷 수와 레이저 조사가 세심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시술에 사용되는 정품 기기 및 정품 팁 사용 여부가 매우 중요하다. 기기와 피부에 접촉되는 팁이 정품일 경우 리프팅 효과와 시술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시술노하우가 충분하고 정품 기기와 소모품을 사용하는 병원에서 안전한 가을 피부관리 시도가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부산해운대센텀피부과 뮬피부과 강정난 원장

 

노승애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