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대전시교육청에서 주최한 2019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기관 담당자 워크숍이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지역의 진로체험처 MOU 체결기관과 자치단체, 공기업, 민간 기관, 대학교 등의 진로교육 담당자 1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대전지역 미용학원 중 유일하게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전중구캠퍼스가 진로체험,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를 위한 정보 공유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부는 2013년부터 학생들의 잠재력 및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기 위해 자유학기제를 도입했으며 전국 42개 시범운행 학교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 전국의 모든 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자유학년제까지 활성화되어 내년에는 대전지역 50개 학교가 자유학년제를 도입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대전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교육부 장관 진로체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전지역을 비롯하여 충남·충북지역 40~50여 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1,500명 학생들과 직업형 체험, 실습형 체험의 특색 있는 진로체험을 진행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자유학기제 유공기관으로 선정 및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며 미용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미용학원의 한 관계자는 "대전지역 외 충남·충북 지역에도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와 같은 진로체험 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되며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체험 학습이 실시되고 있다"며 "이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전중구캠퍼스도 차별화된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생들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7년 전통의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미용사(헤어)국가자격증, 피부국가자격증,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강남, 동대문(종로), 영등포, 천호, 인천부평 등 전국 36개의 캠퍼스를 운영하는 최대 규모의 뷰티학원이다.

리딩 브랜드로서 매년 2만여 명의 뷰티 아티스트를 양성하며 이밖에도 속눈썹연장술, 네일아트 살롱과정, 메이크업 방송분장, 헤어 실무반 과정, 네일드릴 등을 교육하고 있다.

아울러,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동계 패럴림픽, 인천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등 대규모 행사의 공식 스폰서로 수강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수많은 국제 미용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여 명성이 해외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대전미용학원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료, 취업 및 대학 진학 관련 정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