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하안검, 늘어진 피부 제거 및 채워주는 것이 개선하는 데 도움 줄 수 있어
등록일 2019년 09월 25일 수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25일 수요일
사진 :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인류의 기술은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바로 노화 현상이다. 노화 현상은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받아들이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런 노화 현상으로 인해 연부조직이 빠져 골격이 드러나고 피부가 늘어지게 된다. 

이에 따라 관리를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지만 막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최근에는 의학의 발달로 하안검 수술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한데,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고 채우는 것이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알려졌으며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하안검 수술의 목적은 밋밋한 눈 밑이 아닌 젊었을 적 본연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함인데, 기존 눈 밑 부위만의 개선이 아닌 넓고 깊은 박리로 애교살 및 자연스러운 눈웃음 라인까지 살리는 종합개선이 가능한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안검 수술의 경우 최소절개와 짧은 수술 시간으로 멍, 붓기를 최소화해 회복이 빠른 것이 중요하며, 중간 근육을 보존해 눈 사용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울러 근육층에 있는 신경을 보존하고 주름의 정도에 따라 위치, 방향, 주름 라인의 결까지 조절해 흉터를 거의 없도록 진행하는지 살펴보고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하안검 수술 진행 시 하안검수술비용만 생각해서 진행하는 경우 만족스럽지 못한 수술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병원 내 의료시설은 갖추고 있는지, 하암검수술흉터는 최소화 할 수 있는지 수술 후 관리는 충분한지 후기 등을 통해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편, 눈 수술은 눈 시림, 안구건조증, 충혈 등 기능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임종현기자  
Opinion
더보기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오늘의 약재소개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