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동안 이미지 위한 눈밑지방제거, 개인별 1:1 맞춤 수술로 진행되어야
등록일 2019년 09월 25일 수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25일 수요일
▲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

의료기술의 발달로 백세시대에 접어들면서 아름다운 외모를 오랫동안 유지하고자 외모관리에 힘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본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이미지는 모든 이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젊어 보이는 동안 얼굴을 얻기 위해 동안 성형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모습이다.


대개 동안 얼굴이라고 하면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 작은 얼굴형, 밝고 화사한 눈매 등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그 중에서도 주름이나 다크서클 없이 깨끗한 눈매는 동안 얼굴을 완성시키는 핵심 요소로 동안 이미지를 얻고자 한다면 눈밑지방제거 및 재배치 수술을 통해 볼록 튀어나온 눈밑 지방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눈밑지방제거 및 재배치 수술은 눈밑으로 과도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하고 남은 지방은 적절한 위치로 재배치하여 다크서클, 눈가 주름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노화 이미지를 조성하는 눈밑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화사한 눈매를 얻을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동안 이미지까지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수술은 피부 절개 없이 눈꺼풀 안쪽 결막에 최소한의 절개 창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술 시간이나 회복 기간이 짧고 붓기나 멍 등의 후유증이 적어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신체적 부담이 비교적 낮다는 점에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나 수험생 등으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눈밑지방 수술은 개개인의 지방 돌출 정도와 위치, 눈 상태 등을 고려해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정해야 한다. 눈밑 지방이 전체적으로 살짝 돌출되어 있는지, 내측 지방 위주로 돌출돼 있는지, 또는 내측과 외측을 포함해 모두 돌출되어 있는지 등을 파악한 후 개인별 맞춤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눈밑 피부는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세심한 사전 진단과 정확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무작정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면 자칫 눈매가 움푹 들어가 보이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를 지나치게 많이 잘라 흉터가 남게 되는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눈밑지방제거 및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개인의 눈 상태와 피부 탄력 정도, 연령대 등에 따라 전체적인 수술 방법과 진행 방향이 달라진다. 젊은 세대가 추구하는 목표와 중장년층이 추구하는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니즈와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의 균형 등을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맞춤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


전체적인 이미지와 눈매가 달라지는 높은 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의료진의 미적 감각과 기술력, 노하우가 중요하다. 따라서 임상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인지, 1:1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지,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료로 이루어지는지 등을 확인해야 하며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정립하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

노승애기자  
Opinion
더보기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오늘의 약재소개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