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김나리네 원장

여성은 임신 및 출산, 노화 등으로 인해 질이 이완되는 느낌을 자각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성감 저하, 질 방귀, 자신감 상실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염, 건조증, 요실금 등을 유발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민감한 신체 부위의 변화로 인해 여성들은 여성 성형을 콤플렉스 해결책으로 삼기도 한다.

 

여성성형은 질 등 생식 관련 부위에 발생하는 이완 현상이나 늘어짐을 개선해 여성의 자존감 회복 및 여성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대표적인 여성성형으로는 '질축소수술'이 있다. 이완된 질 안쪽의 점막을 축소한 후 손상된 질 근육과 골반 근육 또한 복원하고 강화시켜 재 이완을 최소화하는 수술이다.

 

만약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면 비침습적 치료 방법인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저 질타이트닝은 레이저를 360도로 질 점막에 조사해 질 내의 콜라겐 재생 능력을 촉진시켜 질 수축 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0~15분 내외로 비교적 짧으며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는다.

 

하지만 과도한 열은 질 피부를 재생시키기보다는 조직 손상, 피부 화상 등의 부작용을 입힐 수 있는 만큼 체계적인 수술 계획이 수립돼야 한다. 따라서 개인마다 다른 질 피부 상태에 맞춰 레이저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질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심미적, 기능적, 위생적 등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별 증상에 따라 적합한 수술이 적용돼야 한다. "만약 개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는다면 질 건조증, 성교통 등이 발생해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 만큼 정보나 유의사항 등을 파악한 후 질성형 경험이 많은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김나리네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