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상큼달콤 레몬의 향을 간직한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그것은 바로 레몬밤. 레몬의 향과 비슷한 허브, 레몬밤은 최근 여러 방송에 소개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스위스 의학자 파라켈수스는 레몬밤을 생명을 연장시키는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칭하기도 했다. 신경 안정의 역할을 했던 레몬밤은 안정시키는 역할과 박테리아로를 막는 성분 덕분에 약제로 많이 사용됐지만 요즈음 살을 빼는 데에도 효과적이라 밝혀지면서 레몬밤다이어트 열풍을 이끌고 있다.

레몬밤 효능, 지방세포의 축적 및 성장 막아

유럽에서 자라나기 시작한 레몬밤은 심장 박동수를 낮춰줘 신경안정과 혈압을 하강시키는 음식으로 효과를 발휘했다. 최근엔 유럽 외에도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 내장지방이 새로 생기거나 쌓이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양한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원인 바로 '로즈마린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하는 것이 과언이 아니다.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세포가 살아남지 못하도록 형성한다. 거기다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셀룰라이트도 제거한다. 이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레몬밤 다이어트를 효과를 보고자 한다.

레몬밤, 가정에서 키울 수 있다

여름철이나 초가을철 고생하는 모기 물리는 것을 레몬밤으로 예방할 수 있다. 레몬밤이 해충 퇴치가 가능한 이유는 시트로넬랄이 함유돼있기 때문이고, 베란다나 현관에 두기 좋다. 레몬밤잎을 비벼 즙을 피부에 바르면 모기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레몬밤의 효능은 독성이 있는 곤충에게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하며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에도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 피부염 및 생리통 완화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

레몬밤 복용 방법은 대개 레몬밤 분말가루를 사용해 차로 마신다. 레몬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핵심성분이 농축된 알약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적정량의 물에 한 큰술만 넣으면 된다.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단, 과도하게 먹을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고 허브 식물이기 때문에 가끔가다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임신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