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국민들은 필연적으로 과반수가 건강보험에 가입이 된 상태고,직장이 있어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국민연금에도 가입해야 한다. 요즘 사람들은 생각치 못한 사고나 각종 질병으로 인해 이럴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보험은 바로 실손보험이다. 보험이 필수인데, 실손보험이 이럴때 제일 먼저 사람들이 찾곤한다. 실손보험이란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인해 의료행위를 받았을 때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즉 실손보험은 병원비를 쓸 때마다 돌려받는 실손보상 보험이다. 이어 의료행위를 받은 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또실손보험이란 인보험과 손해보험으로 나뉜다. 그러면 과연 실비란 무엇이고 어떤 보험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자.

실비보험 정의는 과연?

실비보험이라 함은 의원이나 병원 그리고 약국에서 발생한 의료비 금액을 다른말로 실손보험이다. 보험가입자가 갑자기 일어난 사고나 질병으로 입원,통원 치료 시 발생한 의료비 금액을 보장해주는 건강보험이다. 실손의료보험은 일부 비갱신 보험과 달리 보험 가입자의 질병에 걸릴 위험이나 보험금 지급 실적 등을 반영, 3년에서 5년마다 보험료가 바뀌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보험료가 오르며, 어떤 보험사냐 따라 만 60세~6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장기간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빨리 가입해야 이득이다.

실비보험 순위 및 유병자 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은 의료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실비보험 가입을 효율적으로 하고싶다면 조건들을 따지는 것이 좋다. 우선 보정범위를 잘 알아봐야하는데 보험회사를 고르기 전 다른 보험회사는 어떤지 알아보고 가장 큰 이익을 받을 수 있도록 알아봐야한다. 이어 살펴 볼 것은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는 특약을 잘 확인해야 한다. 또 실비보험은 대부분 갱신형이지만 상황에 따라 비갱신형이 되서 잘 따져야한다. 우선 갱신형은 보험 계약 시 정해놓은 기한에 따라 보험비도 차이가 나는데 처음엔 쌀지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가 오르고 비갱신형은 똑같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나 초기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실비보험 가입 시 청구비율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중요한데 실비보험을 유용하게 이용하고 싶으면 보상금을 청구 할 때 승인 비율을 꼭 알아야한다. 이런 다양한 실비보험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 이런 것들을 모두 따져 보고 이런것은 의료실비 보험 비교사이트를 참고하면 더 효과적으로 알 수 있다.

실비보험의 특징?

실비보험의 특징은 보험료가 저렴한데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덧붙여 보험구성도 수월하다는 것이다. 또한 실비보험의 구성은 의료비 보장 받는 실비형, 상해 또는 질병 때문에 생긴 진단비를 포함하는 진단비형, 이외에 수술비, 입원비가 합쳐진 종합현 실손보험 등이 존재한다. 그리고 실손보험은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해서 갱신기간이 길면 길수록 도움이 된다. 이것은 갱신 시 보험료 인상의 가능성이 있고 만약에 큰 질병에 걸려 수술이나 치료 시 아예 갱신 가입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갱신기간이 짧다면 보험료는 저렴할지 모르나 장기적으로 보면 갱신기간이 길수록 총 보험료는 저렴하다. 실비보험에 가입자또 실비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일정 돈은 가입자가 내고 나머지 금액을 보험사에서 지급하는데, 이걸 본인부담률이라 칭한다. 이 본인부담률이 높아지면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보장금액이 적어 실비보험 본연 역할을 제대로 못할 수 있어 될 수 있으면 실비보험은 본인부담률이 적은 보험을 알아봐야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