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여름이 되면서 살 빼기에 도전하는 트렌드가 돌아왔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의존하거나 아무 영양제나 복용하면 다이어트를 안하느니만 못하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을 찾게 된다. 최근 유산균이 건강한 다이어트로 TV프로그램에 등장했다. 유산균 다이어트는 유산균 영양제를 섭취해야 한다. 다이어트·우리 몸 건강 등의 효능이 있는 유산균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자.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프롤린유산균이 최근 화제다.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우리 몸을 만드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다. 또한 일종의 콜라겐이기 때문에 장 기능 향상을 돕는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두 가지를 같이 섭취할 경우 소화 효소나 위산으로 인한 사멸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끝까지 살아남을 가능성을 높이게 된다. 또 프로바이오틱스의 증가를 촉진시킨다. 좋은 장 환경의 조건은 좋은 균과 나쁜 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유해한 균이 많을 경우 비만이 잘 되고 살을 빼도 요요현상이 일어난다.

'유산균 음식' 추천 리스트

유산균은 약으로 먹을 수 있지만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먹을 수 있다.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한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이다. 김치에 있는 좋은 세균은 김장을 담근 다음 약 8일 후 가장 많아진다. 또 유산균을 잘 만들어내려면 -0.5도의 온도에 맞춰서 저장하는 것이 좋다. 김치냉장고를 쓰고 있다면 온도 설정부터 먼저 해야 한다. 청국장이나 된장 등 발효음식도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다. 콩은 비타민B가 많은데, 피로를 해소하고 비타민E는 노화를 막아준다. 된장으로 요리할 때 짧은 시간안에 끓여야 한다. 된장에 함유된 바실러스균을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케피르 어떤 효능 있을까?

한편 '유산균 식품'으로 케피르가 화제가 되고 있다. 티벳버섯이 들어간 케피르는 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들었다. 일종의 발효음식이며 그냥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다양한 유산균이 들어있었다. 미네랄도 풍부해서 알레르기를 비롯해 신경계와 뼈 건강에 좋다. 케피르는 심신 안정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서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한다. 또 효모와 발효작용을 하면서 아미노산과 비타민,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정장작용, 면역력 향상에 효능이 있다. 또한 설사를 억제하고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