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의 부동산 규제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그 중  '동탄역 여울시티' 분양 소식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광역 교통망을 품은 '동탄역 여울시티'는 전국 각지에서 쾌속 연결되는 곳으로써 이곳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은 높은 가치에 평가가 되고 있다.

이전에 투자 효과를 톡톡히 본 '남부 최대신도시, 동탄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노른자 입지'를 확보 했으며, '쿼드러플 역세권'의 투자 성공 사례는 이미 여러 차례 보도된 바 있다. 쾌속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으로 무장한 '동탄역 여울시티 1, 2차'의 홍보관 오픈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나타내는 관심은 이례적으로 상당하다.

2020년 착공이 예정된 인덕원역(예정)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하게 되고, GTX(예정)와 SRT, 복합환승센터 이용이 편리한 동탄역 환승센터 출입구가 사업지에서 4분 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2023년 완공이 예정된 GTX가 개통 될 경우, 삼성역에서 동탄역 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되어 서울의 중심지와 '동탄역 여울시티'는 옆 동네 만큼이나 가까워 지는 셈이다. 수서에서 부산을 연결하는 SRT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직행 열차를 이용하면 수서에서 동탄까지 15분대에 도착할 수 있으며, 동탄에서 부산까지는 2시간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2020년에는 인덕원선도 착공되며, 트램 1, 2호선이 개통 될 예정이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에 복합 환승센터 보행축과 동탄역 공원 지하주차장이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강남 일대를 비롯해 다른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가까이 위치한 동탄 JC를 통해 제2외곽순환도로(예정)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단지가 동탄2신도시 중심에 건립될 계획으로, 단지 주변을 지나는 광역버스 또한 풍부하다.

'동탄역 여울시티'는 무엇보다 폭 넓은 도로망이 인근에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가까이에 기흥IC가 있고, 동탄JC는 단 2km 내에 있어 서울~분당~수지~광교신도시를 연결하는 경부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예정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최대 수혜지라고 볼 수 있다.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동탄역 일대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상업시설과 복합업무시설, 유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 시설, 근린생활시설 이용이 수월하고 가까운 오산 세교신도시와 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다. 가까이에 대규모 쇼핑 시설이 밀집되어 주거 편의에 우수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및 코스트코 공세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2km 내에는 동탄 프리미엄 아울렛도 위치해 쇼핑이 매우 편리하다.

오피스텔과 함께 분양 중인 상업시설의 투자가치는 여러 방면으로 투자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예정 되어 동탄 일원의 주요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연결된 메인 스트림이 150만㎡ 규모로 형성 될 전망이며, 호텔과 컨벤션센터가 건립되는 사업 부지 및 롯데백화점, 진입광장의 언더그라운드몰 까지도 여울시티 상권이 연결될 예정이다. 사업지에 선사되는 수혜가 상당할 것으로 보여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업시설 주변에 풍부한 주요시설이 자리한 것도 장점이다. 인접한 산업단지와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가까이에 위치한 반도유보라 단지에는 총 2,500여 세대의 많은 입주민이 거주 중이다.

추산 되는 잠재수요만 해도 47만명 이상으로 풍부한 임대 수요도 기대된다. 인접한 곳에 조성된 동탄테크노밸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내 상주인력 역시 배후 수요로 확보되며, 단지가 건립되는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일원에는 대기업과 주요 업무시설 등이 밀집돼 입주 기업의 근로 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인근에는 공원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공세권 아파트의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사업지 바로 옆에 여울공원이 30만㎡ 규모로 조성되어 있어 여울공원 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근거리에 동탄역 근린공원이 있고, 복합환승센터 지상광장도 사업지 근처에 조성된다.

3개의 공원이 아파트 단지 가까이 자리하게 되는 것이다. 동탄호수공원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치동천이 주변을 흐르고 있고, 골프를 즐기기 좋은 리베라CC, 기흥CC도 가깝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는 지하5층부터 지상13층의 규모로 화성시 동탄2택지 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건립될 예정이다. 오피스텔 2개동(총 400실)과 근린상가 84실로 구성되었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분양홍보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모란역 5번 출구 도보 3분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